AI 소비자 대출 솔루션 글로벌 기업 포인트 프리딕티브(Point Predictive)가 ‘2024년 자동차 대출 사기 동향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1억 8천만 건 이상의 과거 대출 신청 데이터와 270억 건의 고유한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포괄적인 분석 결과를 토대로 작성됐다. 이 방대한 데이터 세트는 전국적으로 수십억 달러 규모의 실패한 사기 시도와 성공한 사기 시도를 모두 포함하고 있어, 새로운 사기 동향을 파악하는 데 있어 깊이와 정확성을 제공한다.
보고서는 자동차 업계의 사기 손실 노출 추정치를 79억 달러로 예상한다. 합성 신원 시도는 무려 98% 증가하여 사기 전술의 중대한 변화를 시사한다. 불법 신용 수리 활동으로 인해 신용 세탁이 30% 증가했으며, 경기 악화로 인해 파산 보고서가 27% 증가했다. 부담 가능성 위험 증가로 인해 사기 및 채무 불이행이 증가할 위험이 도사리고 있고, 온라인에서 소셜 미디어 공유 증가로 인해 "서비스로서의 사기"가 등장했다.

자동차 대출 기관과 딜러 모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포인트 프로딕티브(Point Predictive)의 확장된 솔루션 포트폴리오는 최첨단 AI 기술과 공유된 사기 인텔리전스로 이해관계자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포인트 프리딕티브는 특허받은 AI 알고리듬과 방대한 독점 데이터 저장소를 활용하여 자동차 금융 사기 퇴치에 앞장서고 있다.
프랭크 맥케나(Frank McKenna) 포인트 프리딕티브 공동 창업자이자 최고 사기 전략가는 "우리는 2017년부터 자동차 금융 업계에 자동차 대출 사기 문제 관리를 위한 혁신과 자동화를 제공해 왔다. 우리는 항상 사기와 싸우기 위해 함께 노력하는 자동차 금융 업계의 집단적 통찰력과 협력이 미래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라며, "자동차 금융 업계 내의 혁신과 협력에 대한 우리의 헌신이 그 어느 때보다 강력하며, 계속 발전해 나감에 따라, 업계의 더 안전한 미래를 위해 새로운 사기 동향을 앞서 파악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