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아이텍(대표 이주찬)은 최근 클라우드 네이티브 분야에서 VMware 마스터 서비스 컴피턴시(이하 ‘MSC’)를 성공적으로 획득했다고 밝혔다.

VMware의 MSC는 파트너가 전문 비즈니스 분야에서 입증된 성공 사례와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고객 중심 솔루션과 기술 서비스 능력을 입증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설계됐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MSC는 VMware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솔루션의 실행 및 관리에 대한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쿠버네티스의 핵심 개념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네트워킹, 보안 및 애플리케이션 라이프사이클 관리 능력을 인정하는 것이다. 쿠버네티스 기반 플랫폼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전문 역량을 가진 것을 의미한다.
VMware에서는 클라우드 네이티브를 포함해 모두 7가지 핵심 비즈니스 영역에서의 마스터 서비스 역량을 지표로 가지고 있다. 굿모닝아이텍은 이 중 ▲데이터센터 가상화(DCV) ▲네트워크 가상화(NV) ▲디지털 워크스페이스(DW) 그리고 ▲클라우드 운영 및 자동화(CMA)까지 모두 5개 부문에서 MSC를 보유하게 됐다.
굿모닝아이텍 이주찬 대표는 “이번 클라우드 네이티브 MSC 취득은 회사의 VMware Tanzu 관련 기술력을 인정받은 계기라 생각하고, 이는 VMware를 포함한 다양한 솔루션들에 대한 자격과 인증을 임직원들에게 취득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 결과이다”라며, “이를 통해 소속 엔지니어들의 역량과 기술력을 향상하고 고객들에게는 더 나은 수준의 서비스를 지속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