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Fi 6E(802.11ax) 무선 규격을 지원하고 기존 규격과 하위호환되는 유무선 공유기가 출시됐다.
글로벌 컴퓨팅 전문 기업 ASUS의 한국 지사인 에이수스 코리아(지사장 강인석, 이하 ‘에이수스’)는 4K 또는 8K 해상도 영상을 버퍼링 없이 스트리밍 할 수 있는 ROG 기반의 GT-AXE11000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존의 무선 규격과 호환되는 Wi-Fi 6E 기술은 새로운 6GHz 대역이 추가된 무선 환경을 제공한다. 이전 무선 규격 지원 기기의 영향을 받지 않는 6GHz 대역 지원을 통해 하위 호환기기와의 간섭 없이 동작해 DFS로 인한 지연 없이 초고속의 무선 데이터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무선 인터넷 환경에서 트라이 밴드 구성을 통해 최대 1만1000Mbps(2.4Hz에서 1148Mbps, 5GHz에서 4804Mbps, 6GHz에서 4804Mbps)에 근접하는 성능을 지원한다.
유선 연결 성능도 향상되어 2.5Gbps WAN/LAN 포트를 통해 선택적으로 외부와의 연결뿐만 아니라 내부 네트워크 속도도 개선할 수 있다. 링크 애그리게이션(Link Aggregation) 기능으로 2Gbps 속도로 인터넷을 연결할 수 있다.
게임 매니아들을 위한 3단계의 게임 엑셀레이션 기능은 모든 단계에서 네트워크 기반의 게임이 더욱 가속되도록 유선 장치의 우선순위를 지정하는 게임 전용 포트를 장착했다. 이는 핑 속도를 개선하고 게임의 응답시간을 단축시켜 다수 게임을 동시에 진행할 때 우선순위별로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ROG Rapture GT-AXE11000는 하이엔드 유저를 위해 네트워크에 연결된 모든 장비를 보호하는 트렌드마이크로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AiProtection Pro가 포함됐으며, 평생 지원, 정기적인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 네트워크 보안 상태를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