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프로젝트가 갈수록 더 복잡해지고 있으며, 이로 인해 개발자들은 애플리케이션과 제품을 보다 빠르고 비용 효율적으로 실현해야 한다는 압박에 시달리고 있다.

임베디드 개발용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공급회사인 IAR 시스템즈(IAR Systems)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의 12가지 기본 사항(The 12 Fundamentals of Embedded Software Development)'이라는 제목의 전자책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전자책은 임베디드 개발자가 고품질의 코드, 성공적인 시장성, 높은 수익성을 가진 소프트웨어 개발을 목표로 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한 종합적인 사례 연구집으로서, IAR 시스템즈의 전문가들이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을 개발하며 쌓아온 노하우와 경험을 기반으로 작성됐다.

이 전자책은 임베디드 엔지니어의 당면 과제를 정리하고, 이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조언을 '12가지 기본사항'에 담아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제공한다. 그 중에서도 코드 성능이 제품의 BOM(Bill of Materials)에 미치는 비용 절감 효과, 데브옵스(DevOps)를 이용한 생산성 향상 방법,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의 안전 인증 프로세스를 효과적으로 가속화하는 방법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루고 있다. 또한 사례 연구 부분에서는 투자 수익률(ROI), 총 소유 비용(TCO)에 대한 구체적인 비용 계산으로 마무리된다.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의 12가지 기본사항'은 IAR 시스템즈 전문가 그룹에 의해 작성됐다. 주 저자는 제품 마케팅 담당 수석 매니저인 라파엘 토빈저(Rafael Taubinger)이며, 앤더스 홈버그(Anders Holmberg) CTO, 데이비드 칼버그(David Källberg) EMEA 지역 FAE 매니저, 션 프레스트릿지(Shawn Prestridge) 미국  FAE 매니저, 그리고 한국IAR의 이현도 세일즈 매니저가 공저자로 참여해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제시하고 있다.

IAR 시스템즈의 제품 마케팅 담당 수석 매니저이자 이 책의 주 저자인 라파엘 토빈저는 "사례 연구의 형태로 매우 구체적인 활용 사례를 소개할 수 있었는데, 이를 통해 개발자들에게 소프트웨어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한 가장 중요한 측면을 제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