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의 시작과 함께 통신 서비스 공급자(CSP)와 기업은  독점 플랫폼에서 사용자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유연성과 확장성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으로 빠르게 전환할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이를 위해서는 5G 네트워크를 통합, 배포 및 운영해야 하므로 다양한 기술 도메인에서 확장할 수 있는 시스템 통합 파트너가 필요하다.

글로벌 기술 기업 HCLTech는 스페인 바르나셀로에서 열리는 MWC2023에서 5G 생태계를 위한 다양한 혁신 기술 솔루션을 출시했다.

HCLTech의 5G SF는 공공 및 민간 5G 사업자가 미래 네트워크의 핵심 구성 요소를 원활하게 배포하고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CSP, 기업, 하이퍼스케일러, 칩 및 장비 제조업체는 원활한 가상 기능 온보딩, 상당한 운영 효율성, 향상된 네트워크 및 사용자 경험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통신 서비스 공급자를 위한 HCLTech의 클라우드 스마트 현대화 경험은 기업의 원활한 오픈 소스 및 상용 IT 벤더 솔루션 도입을 돕는다.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는 여러 네트워크 솔루션 제공업체의 동종 최고의 플랫폼을 결합하여 맞춤형 솔루션을 유연하게 개발할 수 있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통신을 위한 HCLTech의 SRE 지원은 최신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을 사용하여 확장성 있는 통신 운영을 성공적으로 실행하는 데 필요한 전체 작업을 지원한다. 통신 서비스 공급자는 자사 운영 내에서 고급 SRE를 구현하여 안정성을 개선하고 유지시켜 효율성을 높이고 기존 통신 네트워크 공급자와의 종속성을 줄일 수 있다.

한편 HCLTech는 델 테크놀로지스와 협력하여 CSP 및 기업에 네트워크 현대화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HCLTech는 vRAN(가상 무선 액세스 네트워크), ORAN(개방형 무선 액세스 네트워크), 사설 5G 네트워크 및 에지/다중 액세스 에지 컴퓨팅 배포를 위한 종단 간 시스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여기에는 통신 네트워크 변환, 설계, 상호 운용성, 최적화 및 관리 서비스가 포함된다.

델 테크놀로지스는 CSP가 엔지니어링된 통신 클라우드 플랫폼 구현, 테스트, 자동화 및 오케스트레이션을 비롯한 플랫폼 통합 서비스를 수행해 서비스를 혁신하고 운영을 단순화하여 네트워크 인프라의 현대화를 지원한다. 델은 또한 통신 사업자 및 기업을 위해 설계된 캐리어급 지원 및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HCLTech 엔지니어링 및 R&D 서비스 사장 겸 책임자인 비제이 군터(Vijay Guntur)는 “우리 5G 시스템 통합 프레임워크를 통해 RAN, 전송 및 코어를 포함하는 분산 및 분산 네트워크 도메인에 대한 고유한 시스템 통합 요구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차별화된 서비스 세트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HCLTech의 최고기술책임자 겸 에코시스템 책임자이자 제품 및 플랫폼 최고제품책임자인 칼리안 쿠마르(Kalyan Kumar)는 “산업 전반에 걸쳐 기업이 비즈니스 성장 및 개발 전략을 보는 방식을 변화시키기 위해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했다. 우리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통신 플랫폼의 활성화는 통신 업계의 최신 발전을 활용하려는 기업에 절실히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