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테크(3D/VR/AR) 기반의 패션 메타버스 몰 플랫폼 기업 에프앤에스홀딩스(대표 최현석)가 100억 원 규모의 시리즈 B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에프앤에스홀딩스는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에프앤에스홀딩스는 패션 메타버스 몰 플랫폼 개발에 속도를 높여, 미래 유망 산업인 글로벌 디지털 패션 산업 시장을 선점할 계획이다.

패션 기업 및 개인 누구나 스타일테크 기반의 디지털 패션 콘텐츠를 생산·유통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는 기업 에프앤에스홀딩스는 2020년  관련 플랫폼 패스커(FASSKER)를 베타 런칭하였다. 이를 통해, 새로운 콘텐츠인 VR 스토어, AR룩북 등의 3D 콘텐츠를 개발하여 디지털 패션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였으며, 현재는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가 공존하는 공간에서 디지털 콘텐츠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패션 메타버스 몰 플랫폼 개발을 준비 중에 있다.

패스커는 패션 산업이 메타버스로 도약하는 유일한 가상 패션 서비스이며 3D 콘텐츠와 패션 SNS 기술을 기반으로 '패션 메타버스몰' 로의 진화하는 산업으로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패션 메타버스 기술을 한 단계 스텝 업 하는 동시에 글로벌 해외 시장을 공략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2월 스페인에서 열린 MWC(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22에 참가한 패커스는 글로벌 참관객들에게 실제 매장을 방문하는 것과 같은 경험을 제공하는 ‘VR 스토어’, 3D로 실제 제품을 내 손안에서 경험할 수 있는 ‘3D 쇼룸’, 멈춰 있는 2D 룩북이 아닌 살아 움직이는 3D ‘AR 룩북’ 등 패스커만의 패션 스타일테크 기술과 콘텐츠를 선보이며 글로벌 주요 파트너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큰 호응을 얻었다.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