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선도 기업인 앤시스코리아(대표 문석환)는 14일 창업진흥원(원장 김용문)과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 - ASK(애스크) 운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해에 이어 2년 연속 참여하는 앤시스코리아는 이 협업을 통해 국내 유망 스타트업의 제품·서비스 개발 및 기술 고도화,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돕는다.
창업진흥원의 글로벌 기업 협업프로그램에는 앤시스를 비롯해 모두 5개 글로벌 기업이 참여한다. 창업진흥원과 참여사는 우수 창업 기업을 모집, 선발하고, 제품·서비스 개발 및 기술 고도화, 글로벌 시장 진출 등을 포함해 정보 교류 및 상호 협력에 나선다.
엔시스코리아의 ‘ASK(Ansys/Startup/Korea)’ 프로그램은 창업 기업의 성장을 위한 요청에 적극적으로 응답하겠다는 앤시스의 포부를 담은 것이다. 미래차(자율주행, 전기차, 수소차, 무인항공기 등)를 비롯하여 5G 및 하이테크, 헬스케어, 디지털트윈, 3D프린팅 분야의 국내 스타트업 기업들이 고부가가치 상품 개발과 포트폴리오 다양화, 글로벌 경쟁력 강화 등에 힘쓸 수 있도록 글로벌 표준에 부합하는 시뮬레이션 기반 제품 개발 환경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회사는 선정 기업을 위해 온·오프라인 기술 교육, 내·외부 시뮬레이션 전문가가와의 1:1 컨설팅, 글로벌 행사 참여, 데모 시연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제품 개발 이후에는 현지화 및 수익화 전략, 전문 기술 코칭, 유통망 연계, 마케팅 홍보, 투자 유치 등과 관련해 지원을 이어나간다.
문석환 앤시스코리아 대표는“글로벌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선도 기업으로서의 기술력과 전문성, 인프라를 기반으로 국내 기업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