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애플리케이션 전문 업체인 퓨어인사이츠 테크놀로지(Pureinsights Technology)는 손상된 데이터의 세계 최대 저장소 중 하나인 D4랩스(District 4 Labs, 이하 D4) 다크사이드(DARKSIDE)의 검색 성능을 크게 향상시키는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D4의 다크사이드 플랫폼은 손상된 기록과 기타 관심 인물 데이터에 대한 검색 가능한 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한다. 보안 분석가와 사이버 컨설턴트들은 다크사이드를 사용해 영향력 있는 조사를 수행하고, 위험을 완화하며, 사기를 방지하고, 중요한 정보를 찾아낼 수 있다.

D4랩는 퓨어인사이츠와 제휴해 검색 기능을 최적화했다. 반복적인 설계와 엄격한 테스트를 통해 퓨어인사이츠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를 구현했다.
새로운 아키텍처는 쿼리 오류가 거의 제거돼 원활하고 안정적인 검색이 가능하다. 또한 평균 쿼리 응답 시간은 15배, 최대 응답 시간은 5.6배 빨라졌으며, 확장 가능하고 비용 효율적인 설계를 통해 비용 절감이 가능해졌다.
퓨어인사이츠는 기존 검색 엔진을 사용하여 검색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심층적인 전문 지식을 보유하고 있다. 챗GPT 및 구글 바드와 같은 생성AI 모델을 벡터 검색, 지식 그래프 및 자연어 처리와 함께 사용하여 조직의 검색 기능을 현대화하고 사용자가 원하는 직관적인 검색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이채환 기자
whaney@gttkorea.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