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전력 무선 연결 솔루션  노르딕 세미컨덕터(Nordic Semiconductor)는 nRF 클라우드 디바이스 관리(nRF Cloud Device Management) 서비스 출시로 클라우드 서비스 기능을 확장했다고 16일 밝혔다.

새로운 디바이스 관리 서비스는 기존의 위치확인 및 보안 서비스와 함께  nRF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제공된다. 이번 출시를 통해 IoT 개발자와 기업들은 대규모 IoT 기기를 구축 및 관리할 수 있는 원스톱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다.

nRF 클라우드 디바이스 관리는 온보딩, 구성, 모니터링 및 무선 펌웨어(Firmware-Over-The-Air) 업데이트를 위한 툴을 제공하여 전체 수명주기에 걸쳐 IoT 기기를 포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또한 툴을 통해 센서 데이터 수집 서비스가 쉬워지고 기기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고, 동작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이외에도 비용 절감, 시장 출시시간 단축, 확장성 및 미래 지향적 IoT 구축 등의 추가적인 이점도 제공한다.

nRF 클라우드 제품군은 위치 서비스와 보안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다.

위치 서비스는 SCELL(Single-Cell), MCELL(Multi-Cell), A-GPS(Assisted GPS), P-GPS(Predicted GPS) 및 와이파이(Wi-Fi) 위치확인 기능을 비롯해 노르딕의  위치확인 기술을 활용하여 기기가 정확한 위치 데이터를 제공하고 최소한의 전력소모로 현장에서 오랫동안 동작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보안 서비스는 즉시 이용할 수 있는 보안 ID와 클라우드에 등록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여 복잡성 및 비용 부담 없이 독점적인 보안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다.

nRF 클라우드 제품군은 낮은 전력소모 및 연결에 대한 전문지식이 없어도 전송이 가능하도록 MQTT 또는 CoAP(Constrained Application Protocol) 기반의 기기와 클라우드 간 인터페이스와 REST API 기반의 클라우드 간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또한 독립형 서비스와 유연한 비용 모델로 구성되어 있어 고객들은 필요한 기능만 선택하여 비용 효율적으로 맞춤형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다.

노르딕의 확장 가능한 통합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인 nRF 커넥트(nRF Connect) SDK와 긴밀하게 통합되어 있어 개발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개발자들이 애플리케이션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준다.

빌-베이코 헬피(Ville-Veikko Helppi) 노르딕 세미컨덕터 클라우드 솔루션 제품 디렉터는 “nRF 클라우드 디바이스 관리 서비스가 공식 출시됨에 따라 고객들은 IoT의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 제품군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이 서비스는 효율적인 기기 관리에서 정밀한 위치 추적 및 강력한 보안에 이르기까지 IoT 구축의 중요 요소들을 처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