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XR 플랫폼 애니펜(전재웅 대표)이 KBO 리그 NC 다이노스와 ‘다이노스와 함께 AR’과 ‘나도 다이노스 AI’ 포토 키오스크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NC 다이노스 선수 및 랠리 다이노스(NC 다이노스 응원단)와 실제로 촬영하는 듯한 AR필터 및 NC 다이노스 유니폼과 계절별 분위기의 야구장 필드와 관중석 배경을 만들어 주는 AI 사진 촬영 체험이 가능하다.

애니펜과 NC 다이노스가 ‘다이노스와 함께 AR’과 ‘나도 다이노스 AI’ 포토 키오스크를 출시했다.
애니펜과 NC 다이노스가 ‘다이노스와 함께 AR’과 ‘나도 다이노스 AI’ 포토 키오스크를 출시했다.

3월 23일 야구 개막과 동시에 운영하기 시작한 ‘다이노스와 함께 AR’ 포토 키오스크는 NC 다이노스 선수 및 랠리 다이노스와 사진과 영상을 찍을 수 있다. AR 기술로 구현한 선수들과 실제 기념 촬영을 하는 듯한 경험을 선사한다. 선수 사인, NC 다이노스 로고 등 다양한 프레임도 제공한다.

‘나도 다이노스 AI’ 포토 키오스크는 사진을 찍으면 NC 다이노스 유니폼을 착용한 캐릭터가 되는 경험을 할 수 있고 창원NC파크 외관과 관중석 등 다양한 AI 배경으로도 바꿔준다. 해당 키오스크에는 애니펜이 자체 개발한 생성AI 모델을 적용했다.

전재웅 애니펜 대표는 “애니펜과 NC 다이노스의 협업을 통해 더욱 색다른 체험이 가능한 AI 포토 키오스크를 처음 공개해 의미 있다.”며 “앞으로도 애니펜의 기술을 누구나 쉽게 활용하게 만들겠다는 포부와 삶이 즐겁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다양한 장소에서 많은 사용자를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