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의 KB스타뱅킹이 시장조사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실시한 ‘금융 플랫폼 기획조사’에서 15개 은행 중 ‘모바일 전환율’ 1위를 기록하였다.
이는 월 한 달간 전국의 20세 이상 69세 이하 성인 2075명을 대상으로 거래 은행 및 정기적으로 이용하는 금융 앱 등을 조사 결과다. KB국민은행은 조사 대상의 62.3%가 거래한다고 응답해 2위 은행과 10%p 이상 차이를 보이며 15개 은행 중 높은 거래율을 나타냈다.
KB국민은행은 모바일 전환율에서도 은행권 평균이 38.9%를 크게 상회하는 58.4%를 기록하며 15개 은행 가운데 1위를 기록했다. 모바일 전환율은 은행 별 거래 고객 중 해당 은행의 금융 앱을 정기적 또는 필수적으로 이용하는 고객의 비율을 말한다.
KB스타뱅킹에서는 금융 앱 별 정기적 또는 필수적으로 이용하는 고객 비율인 확보고객 비율에서도 전월 대비 1단계 상승하며 전체 금융 앱 중 2위를 차지했다. 확보고객 비율은 금융소비자의 행동 특성이 반영된 인식적 지표이며 지속적인 이용 의향이 반영됐다는 점에서 중요하다.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KB금융그룹의 Hub 플랫폼으로서 금융소비자에게 편의와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해 KB스타뱅킹 내 금융 및 비 금융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장명곤 기자
mgj1020@gttkorea.com
관련기사
- 국내 진성 사용자 확보 1위 금융 앱은?
- KB손해보험, ‘AI 명함 서비스’ 도입
- 사용자 행동 패턴 변화 자동 감지하는 ‘사기 방지 솔루션’
- 전문화·산업 특화로 ‘AI 학습 데이터 세트’ 시장은 순항 중
- 아태 지역 AI 지출 급증, 연평균 95.4% 성장 전망
- 휴면 ID를 노리는 보안 위협
- 마케팅에 특화된 LLM...14배 더 큰 전용 마케팅 학습데이터 제공
- 비투엔, AI 학습데이터 품질 높이며 AI 시장 확대나서
- 국내에도 '검색증강생성 RAG' 전문 리더보드 등장
- 분석 작업을 위한 전송 중 데이터 보안
- 기업 투자 최우선순위 ‘대화형 AI’
- 수호아이오, ‘중앙은행 CBDC 활용성 테스트’ 사업 참여
- KB국민은행, ‘AI 기반 신분증 4종 사본 판별 시스템’ 구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