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 복구 솔루션 기업 테너쉐어 포디딕(Tenorshare 4DDiG)은 손상된 파일 전문 복구 프로그램인 포디딕 파일 리페어(4DDiG File Repair)의 최신 4.0 버전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포디딕 파일 리페어는 손상된 동영상, 사진, 문서 및 오디오 파일을 복구하는 소프트웨어로 동영상과 사진의 화질 개선, 흑백 동영상과 사진을 컬러로 변환하는 AI 기능도 제공한다. 더 강력해진 4.0 버전은 새로운 UI 디자인과 향상된 성능을 탑재해 더 편리하고 효율적인 파일 복구 경험을 누릴 수 있다.
4.0 버전의 가장 큰 변화는 새로운 UI다. 제품 인터페이스와 상호 작용이 모두 업그레이드돼 사용자들에게 더 직관적이고 편리한 환경을 제공한다. 더욱 아름답게 변화된 제품의 외관은 보다 세련되고 깔끔한 느낌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사용자들은 이제 더 쉽게 원하는 기능을 찾고 사용할 수 있으며, 복구 및 AI 업스케일링 프로세스를 더욱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다.
orf, raf, sr2 세 가지 일반적인 이미지 형식의 복구가 추가와 더불어 RTF 파일에 대한 고급 복구도 지원 가능하다. 암호화된 zip 파일을 복구하고 싶은 경우 암호만 입력하면 손상된 압축 파일도 복구할 수 있다.
파일 형식, 인코딩, 제조사, 장치, 비트 레이트, 프레임 레이트 및 해상도를 분석할 수 있는 최적화된 고급 복구 샘플 매칭 표시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손상된 파일이 빠른 복구에 실패할 경우 고급 복구 기능을 통해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더 깊은 복구를 수행할 수 있다.
재생되지 않거나, 소리가 나지 않거나, 검은 화면으로 나온 손상된 동영상 등을 쉽게 복구하고 열리지 않거나 부분적으로 손상된 사진 등을 빠르게 복구한다.
Excel, Word, PDF, ZIP, PS 및 기타 형식을 포함해 열리지 않거나, 빈 화면으로 나오거나, 글자가 깨진 문서 파일을 효과적으로 복구한다. 열리지 않거나, 끊기거나, 튀는 현상이 있는 손상된 오디오 파일을 복구한다.
AI 알고리듬을 통해 흐릿한 동영상과 사진을 지능적으로 향상하고, 저화질에서 놀라운 4K 해상도로 더 선명하게 만든다. 흑백 동영상과 사진에 색상을 추가해 컬러로 복원하는 동시에 선명도도 높인다.
포디딕 4.0의 사용법은 간단하다. 우선프로그램 메인 인터페이스에서 손상된 파일 복구 또는 AI 보정의 경우를 선택한 뒤 구체적인 기능을 선택한다. 그 다음으로 파일을 추가한 후 여러 가지 복구 방식 또는 보정 모델을 선택해 파일을 업스케일링한다. 마지막으로 미리보기 기능을 통해 복구된 파일을 확인한 후 내보내기만 하면 된다.
현재 테너쉐어 포디딕은 여름맞이 20% 할인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