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 복구 솔루션 기업 테너쉐어 포디딕(Tenorshare 4DDiG)은 손상된 파일 전문 복구 프로그램인 포디딕 파일 리페어(4DDiG File Repair)의 최신 4.0 버전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테너쉐어 포디딕의 파일복구 솔루션 포디딕 파일 리페어 4,
테너쉐어 포디딕의 파일복구 솔루션 포디딕 파일 리페어 4,

포디딕 파일 리페어는 손상된 동영상, 사진, 문서 및 오디오 파일을 복구하는 소프트웨어로 동영상과 사진의 화질 개선, 흑백 동영상과 사진을 컬러로 변환하는 AI 기능도 제공한다. 더 강력해진 4.0 버전은 새로운 UI 디자인과 향상된 성능을 탑재해 더 편리하고 효율적인 파일 복구 경험을 누릴 수 있다.

4.0 버전의 가장 큰 변화는 새로운 UI다. 제품 인터페이스와 상호 작용이 모두 업그레이드돼 사용자들에게 더 직관적이고 편리한 환경을 제공한다. 더욱 아름답게 변화된 제품의 외관은 보다 세련되고 깔끔한 느낌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사용자들은 이제 더 쉽게 원하는 기능을 찾고 사용할 수 있으며, 복구 및 AI 업스케일링 프로세스를 더욱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다.

orf, raf, sr2 세 가지 일반적인 이미지 형식의 복구가 추가와 더불어 RTF 파일에 대한 고급 복구도 지원 가능하다. 암호화된 zip 파일을 복구하고 싶은 경우 암호만 입력하면 손상된 압축 파일도 복구할 수 있다.

파일 형식, 인코딩, 제조사, 장치, 비트 레이트, 프레임 레이트 및 해상도를 분석할 수 있는 최적화된 고급 복구 샘플 매칭 표시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손상된 파일이 빠른 복구에 실패할 경우 고급 복구 기능을 통해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더 깊은 복구를 수행할 수 있다.

재생되지 않거나, 소리가 나지 않거나, 검은 화면으로 나온 손상된 동영상 등을 쉽게 복구하고 열리지 않거나 부분적으로 손상된 사진 등을 빠르게 복구한다.

Excel, Word, PDF, ZIP, PS 및 기타 형식을 포함해 열리지 않거나, 빈 화면으로 나오거나, 글자가 깨진 문서 파일을 효과적으로 복구한다. 열리지 않거나, 끊기거나, 튀는 현상이 있는 손상된 오디오 파일을 복구한다.

AI 알고리듬을 통해 흐릿한 동영상과 사진을 지능적으로 향상하고, 저화질에서 놀라운 4K 해상도로 더 선명하게 만든다. 흑백 동영상과 사진에 색상을 추가해 컬러로 복원하는 동시에 선명도도 높인다.

포디딕 4.0의 사용법은 간단하다. 우선프로그램 메인 인터페이스에서 손상된 파일 복구 또는 AI 보정의 경우를 선택한 뒤 구체적인 기능을 선택한다. 그 다음으로 파일을 추가한 후 여러 가지 복구 방식 또는 보정 모델을 선택해 파일을 업스케일링한다. 마지막으로 미리보기 기능을 통해 복구된 파일을 확인한 후 내보내기만 하면 된다.

현재 테너쉐어 포디딕은 여름맞이 20% 할인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