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가 플래그십 폴더블 스마트폰 화웨이 메이트(Mate) Xs 2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에서 주력한 것은 폴더폰에 최적화된 앱들의 성능 향상이다. 

(사진=화웨이 웹사이트)
(사진=화웨이 웹사이트)

메이트  Xs 2는 폴더블 화면에 최적화된 내비게이션을 제공하는 페탈 맵(Petal Maps) 최신 버전을 지원한다. 사실적이고, 간편한 사용을 제공하는 이번 버전에는 밤이나 다크 모드로 주행 시, 도로 조명과 건물 조명을 보여주는 다크 모드 조명 효과가 포함됐다.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사계절에 따른 맞춤형 스킨과 온도와 강수량 레이어도 추가됐다.

화웨이 브라우저, 화웨이 북스, 화웨이 비디오 및 페탈 서치 등도 스마트 멀티 윈도우를 바탕으로 더 큰 화면에 맞춰 제공된다. AI 웹 레이아웃 최적화 기능은 폴더블 폰에서 웹 페이지 콘텐츠를 최적화한다. 화웨이 모바일 클라우드는 쉽게 데이터를 관리하기 위해 자동 백업, 기기 간 데이터 동기화, 내 단말기 찾기(Find Device) 같은 기능 등을 제공한다. 

화웨이 북스는 '폴딩 기능을 활용한 이중 페이지 넘김(Double page turning)' 인터페이스를 통해 전통적인 책의 외양과 느낌을 재현했다. 스마트 멀티-윈도 기반의 윈도 레이아웃을 통해 페탈 서치에서 뉴스, 애플리케이션 등을 간편하게 볼 수 있다. 

그밖에 게임 센터, 앱 갤러리도 폴더블폰의 대형 화면에 맞게 제공되면서, 가시성과 기능성이 향상됐다. 

한편, 화웨이는 메이트 Xs 2와 함께 와치 GT3 프로도 출시했다. GT3 프로는 세라믹과 티타늄 두 버전으로, 새로운 'Sense' 워치 페이스 시리즈를 발표하면서 디자인이 더욱 강조되었다.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