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및 관리 서비스 기업 클라우드포씨(Cloud4C)는 6일 AWS(Amazon Web Services, AWS) SAP 컴피턴시(Competency)를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AWS 컴피턴시 프로그램은 업계 경험과 전문지식을 갖춘 AWS 파트너를 대상으로 인증하고 있다. 클라우드포씨는 AWS SAP 컴피턴시 파트너로 SAP 구현, 마이그레이션 및 혁신에서 실행 가능한 기술 역량을 갖춰 통찰력, 도구, 방법 및 표준화된 모범 사례를 전문적으로 활용하여 AWS에서 SAP 환경 마이그레이션 및 전환을 간소화한다.

클라우드포씨는 애플리케이션 중심의 클라우드 관리형 서비스 공급자(Cloud Managed Service Provider, MSP)이자 AWS 고급 컨설팅 파트너(Advanced Consulting Partner)로서, SAP에 대한 자동화 '엔드 투 엔드' 접근 방식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클라우드포씨는 거의 중단 없는 업계 최고의 가동 시간을 보증하며 인프라에서 애플리케이션 로그인 계층에 이르기까지 단일 SLA(서비스 수준 계약) 내에서 심층적인 SAP 환경 평가, 블루프린팅,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에 대한 SAP, 현대화 및 관리가 포함된다. 자체 자동화 솔루션 셀프 힐링 오퍼레이션 플랫폼(Self-Healing Operations Platform, SHOP)을 통해 전체 전환 프로세스를 AIOps, SAP 마이그레이션 팩토리 및 단일 창에서의 보편적인 운영 관리 등을 쉽게 제공한다. 클라우드포씨는 확장된 초자동화 및 지능형 사이버 보안 기능 등을 바탕으로 AWS 기반 SAP 도입을 고려하는 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클라우드포씨는 한국을 포함한 26개국에서 RISE with SAP 및 SAP S/4HANA의 신뢰할 수 있는 공급업체이자 SAP ERP 클라우드(HANA Enterprise Cloud) 제공기업 중 하나다.

SAP 및 AWS Centers of Excellence를 보유하고 있고 MCOS(Multiple Components One System), MCOD(Multiple Components in One Database), MDC(Multitenant Database Containers) 등과 같은 최적화된 아키텍처를 검토, 테스트 및 제공하여 기업이 운영 전반에 걸쳐 대규모의 전례 없는 민첩성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택 전반에 걸친 간소화된 개요를 비롯하여, 비즈니스 지능형 통찰력을 끊임없이 제공하는 보다 스마트한 데이터베이스 관리, 마이크로서비스 중심 개발 운영 등이 포함된다. 자체 독점적인 클라우드 비용 최적화 기술은 기업이 SAP 워크로드에 대한 클라우드 스프롤(sprawl)을 줄이고 중복 프로비저닝을 필터링해 최소 비용으로 뛰어난 민첩한 성능을 제공하도록 지원한다. 수년간 클라우드포씨 고객들은 클라우드 전환 여정에서 SAP의 총 소유비용(TCO)의 최대 50%까지 절감했다.

클라우포씨 코리아 서피터 지사장은 "전 세계 기업들은 클라우드 우선 SAP 구현으로 발전해 나아가고 있으며, 특히 클라우드 네이티브 혁신을 통합하여 고가용성과 무손실 및 스마트 성능을 실현하고 있다”라며 “신뢰할 수 있는 SAP 파트너이자 AWS 파트너인 클라우드포씨는 지난 10년간 자동화, 민첩성, 효율성을 육성하며 클라우드 진화에서 지능형 SAP의 최전선에 서 왔다. AWS SAP 컴피턴시 획득으로 SAP 워크로드를 AWS로 이전하려는 조직의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한 역량이 한층 강화됐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