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보안 장비 전문 기업 A10 네트웍스가  AI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고 사이버 복원력 강화하는  AI 기반 보안 솔루션 ‘A10’을 8일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AI 기반 플랫폼으로 AI 도입을 지원하며, A10 컨트롤의 중앙 집중식 관리 및 분석, AI 기반 봇 보호 및 엔터프라이즈급 DDoS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올해 말로 출시 예정인 이 솔루션은 개선된 고급 코어 운영 체제(ACOS)를 적용해 AI 추론 및 생성AI 환경과 상호 작용할 수 있다. 추후 AI 추론의 추가 통합을 계획 중으로,  계산 집약적인 작업의 부하를 분산하고 오프로드해 AI 추론 서버 CPU 및 GPU에 향상된 처리량과 최저 지연 시간을 제공할 것이다.

A10 컨트롤은 A10 썬더 ADC와 A10 디펜드 제품 포트폴리오를 중앙 위치에서 모두 관리하는 중앙 집중식 관리 플랫폼이다. 기존 A10 관리 콘솔에서 A10 컨트롤로 원활하게 이동시켜 운영을 간소화할 수 있다. 또한 자동화된 디바이스 업그레이드, 유연한 라이선스 관리의 장점과 더불어 단일 대시보드에서 모든 트래픽을 볼 수 있고 시스템 상태를 모니터링할 수 있다. A10 컨트롤도 올해 말 출시될 예정이다.

A10은 사이버 보안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A10의 웹 애플리케이션 보안, DDoS 탐지 및 완화, DDoS 위협 인텔리전스 솔루션에 더해 A10 디펜드에도 AI 기반 봇 보호 기능이 포함될 예정이다. 이는 봇 위협으로부터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며 현재 초기 시험 단계에 있다.

A10은 멀티 벡터 및 대규모 DDoS 위협 완화를 위한 기존 A10 디펜스 온프레미스 DDoS 보호에 클라우드의 대규모 공격을 완화하는 기능을 보완해 인터넷 링크의 크기 또는 온프레미스 용량을 초과하는 공격의 보호 기능을 강화했다.

A10 디펜드 및 A10 인프라 포트폴리오는 엔터프라이즈 및 서비스 제공 업체 고객의 IT 운영을 단순화하고 사이버 보안 위험을 줄인다.

한편 A10 네트웍스는 온프레미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및 에지 클라우드 환경을 위한 보안 및 인프라 솔루션을 제공한다.

 

[알림] ‘GTT KOREA’와 ‘전자신문인터넷’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NSWS(Next Smart Work Summit) 2024”에서는 글로벌 스마트워크 솔루션 선도 기업들이 참여하여 최신 기술과 시장 동향, 그리고 기업이 당면한 문제의 해결 방안을 심도 있게 다룰 예정이다. 이번 서밋에서는 AI와 스마트워크를 활용한 혁신적인 업무 환경 구축 및 활용 전략 공유와 함께 전시 부스를 통해 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스마트워크 활용법을 구체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장도 마련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