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보안 장비 전문 기업 A10 네트웍스가 AI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고 사이버 복원력 강화하는 AI 기반 보안 솔루션 ‘A10’을 8일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AI 기반 플랫폼으로 AI 도입을 지원하며, A10 컨트롤의 중앙 집중식 관리 및 분석, AI 기반 봇 보호 및 엔터프라이즈급 DDoS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올해 말로 출시 예정인 이 솔루션은 개선된 고급 코어 운영 체제(ACOS)를 적용해 AI 추론 및 생성AI 환경과 상호 작용할 수 있다. 추후 AI 추론의 추가 통합을 계획 중으로, 계산 집약적인 작업의 부하를 분산하고 오프로드해 AI 추론 서버 CPU 및 GPU에 향상된 처리량과 최저 지연 시간을 제공할 것이다.
A10 컨트롤은 A10 썬더 ADC와 A10 디펜드 제품 포트폴리오를 중앙 위치에서 모두 관리하는 중앙 집중식 관리 플랫폼이다. 기존 A10 관리 콘솔에서 A10 컨트롤로 원활하게 이동시켜 운영을 간소화할 수 있다. 또한 자동화된 디바이스 업그레이드, 유연한 라이선스 관리의 장점과 더불어 단일 대시보드에서 모든 트래픽을 볼 수 있고 시스템 상태를 모니터링할 수 있다. A10 컨트롤도 올해 말 출시될 예정이다.

A10은 사이버 보안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A10의 웹 애플리케이션 보안, DDoS 탐지 및 완화, DDoS 위협 인텔리전스 솔루션에 더해 A10 디펜드에도 AI 기반 봇 보호 기능이 포함될 예정이다. 이는 봇 위협으로부터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며 현재 초기 시험 단계에 있다.
A10은 멀티 벡터 및 대규모 DDoS 위협 완화를 위한 기존 A10 디펜스 온프레미스 DDoS 보호에 클라우드의 대규모 공격을 완화하는 기능을 보완해 인터넷 링크의 크기 또는 온프레미스 용량을 초과하는 공격의 보호 기능을 강화했다.
A10 디펜드 및 A10 인프라 포트폴리오는 엔터프라이즈 및 서비스 제공 업체 고객의 IT 운영을 단순화하고 사이버 보안 위험을 줄인다.
한편 A10 네트웍스는 온프레미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및 에지 클라우드 환경을 위한 보안 및 인프라 솔루션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 A10 네트웍스, AI 애플리케이션 보안 및 사이버 복원력 향상 솔루션 출시
- IoT·클라우드 위협 노출 증가 ‘DDoS 보호·완화 보안’ 시급
- 대규모 디도스 공격 막는 400G 디도스 하드웨어 어플라이언스
- KISA, 사이버 위기 대응 정기 모의훈련 참여기업 모집
- 디도스 공격과 핵티비스트 활동 급증…글로벌 중요 인프라 겨냥
- 통합 AI 기반 항공·콜드 체인 맞춤형 ‘자산 추적기’
- AI 검색 및 알람 기능으로 보안성 높인 ‘영상 감시 돔 카메라’
- 폭증하는 인터넷 트래픽 관리 핵심, ‘애플리케이션 전송 컨트롤러(ADC)’ 놀라운 성장세
- 파이어몬, 해리 불라 아태지역 수석부사장 임명...한국 시장 공략 박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