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설치하고 작은 공간에서도 충분한 몰입감을 선사하는 초단초점 프로젝터가 인기다.
필립스 프로젝션(Philips Projection)이 최소 12인치(30.5cm) 거리에 설치해도 80인치 트루 풀(True Full) HD 화면을 제공하는 초단초점(Ultra-short-throw) 프로젝터 필립스 스크리네오(Philips Screeneo) U4를 출시했다.
필립스 스크리네오 U4는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진정한 영화관 경험을 제공하며, 침실, 주방, 서재 또는 거실에 설치할 수 있다. 프로젝터 스크린에서 1피트도 안 되는 거리에 설치할 수 있기 때문에 공간을 최적화하고, 집 안 구석구석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벽에서 7.7인치(19.5cm) 위치에 설치하면 60인치(152cm) 이미지를 볼 수 있고, 12인치(30.5cm) 위치에 설치하면 초대형 80인치 화면을 볼 수 있다.

수 초 만에 빠르고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다. 신속한 자동 초점, 자동 키스톤 및 4코너 수정 기능 덕분에 비뚤어지고 왜곡된 이미지를 없애고, 벽 앞 직선 방향으로 설치하지 않은 경우에도 완벽한 비율의 화면을 제공한다.
튜닝은 Rec.709 HDTV 표준색 108% 커버리지에 달하며, 선명하고 또렷한 이미지를 제공하는 환상적인 화질을 보장한다. AMlogic T972 CPU로 구현된 사진은 실물과 동일한 HDR10 색상을 표현하며, 텍스트를 읽기 좋은 우수한 완전 고해상도 선명도를 제공한다.
우수한 트루 풀(True Full) HD 1080p, HDR10 및 XPR 기술이 적용돼 완벽한 화면 정확도와 선명도를 제공한다. 강력한 LED 광원은 최대 30,000시간 지속되며, 전력 소비량은 일반 램프 기반 프로젝터보다 훨씬 적다.
두 개의 HDMI 2.0 포트, 한 개의 USB-A 포트, 한 개의 잭 3.5 단자를 제공해 모든 장치를 연결할 수 있다. HDMI 포트에는 게임 콘솔, 애플 TV, 노트북 또는 TV 수상기를 연결할 수 있다. USB-A 전원 포트 덕분에 Amazon Fire Stick 또는 Roku 같은 스트리밍 장치를 이용할 때 어댑터를 가져올 필요가 없다. HDMI와 USB 포트에 꽂기만 하면 된다.
사용자는 서라운드 및 베이스 부스트, 부밍 2x15W 디자인을 갖춘 2.1 사운드 시스템을 통해 완전한 영화 및 음악에 대한 몰입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듀얼 블루투스 오디오 기능으로 인해 한 번에 두 개의 블루투스 장치(스피커나 이어폰)로 듣거나, 심지어 프로젝터를 붐박스로 변신시켜 영상 유무에 상관없이 노래를 즐길 수 있다.
현대적인 소형 디자인으로 구성되고, 알루미늄과 ABS를 혼합한 완전한 다크 매트를 선보이는 Screeneo U4는 사용자의 집과 원활하게 조화를 이룬다. 필립스 스크리네오 U4는 국제 충전기 및 리모컨과 함께 판매되며 5월 14일부터 인디고고(Indiegogo)에서 구매할 수 있다.
스크리네오 이노베이션(Screeneo Innovation) SA 사장 댄 마네(Dan Mamane)는 "필립스 스크리네오 U4는 더 작은 디자인의 초단초점 프로젝터 기술 개발의 결과이다"라며 "정밀한 화질과 다재다능성을 사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한 모든 요건을 충족할 것이라고 확신한다. 이 제품은 영화 정주행이나 게임 세션에 완벽한 체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