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오디오 영향은 막대하다. 두 대의 블루투스 디바이스 사이의 간단한 무선 오디오 연결을 통해 우리의 도로를 더 안전하게 하고, 우리의 삶을 더 생산적으로 만들고, 음악, 팟캐스트, 비디오 스트리밍 및 모든 유형의 개인 오디오 경험을 더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블루투스 기술로 스마트폰을 이어폰이나 헤드폰에 페어링하는 기능은 개인 오디오에 새로운 차원의 즐거움과 편리함을 넘어 우리 삶의 일부가 됐다. 블루투스 SIG가 새로운 오디오 경험의 세계를 개척한다고 천명했다.

블루투스기술 표준을 관리 및 감독하는 비영리 조직인 블루투스 SIG(Special Interest Group)가 블루투스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오디오 브로드캐스트 기능을 갖춘 새로운 브랜드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오디오 공유’라고 알려진 이 새로운 기능은 이제 ‘오라캐스트(Auracast) 브로드캐스트 오디오’로 불리게 된다.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를 사용하면 스마트폰, 노트북, TV 또는 공용 방송 설비와 같은 오디오 디바이스에서 스피커, 이어폰 또는 음향 수신 디바이스를 포함한 주변의 블루투스 디바이스에서 수신기의 수에 상관없이 무제한으로 오디오를 송출할 수 있다.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는 삶을 변화시키는 오디오 경험을 제공하며, 우리가 다른 사람들 및 주변의 세상과 소통하는 방식을 향상할 것이다.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를 통해 다른 사용자를 초대해서 오디오 경험을 공유할 수 있어 더욱 가까워질 수 있다. 스마트폰, 태블릿 또는 노트북에서 재생되는 노래나 영화를 청취하기 위해 무선 이어폰을 사용할 때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를 사용하면, 주변 가족이나 친구 등 다른 사용자들도 개인의 오라캐스트 지원 블루투스 이어폰 및 음향 수신 디바이스를 사용해서 함께 들을 수 있다. 

블루투스 SIG가 블루투스 기술 기반 오디오 브로드캐스트 기능을 갖춘 새로운 브랜드를 발표했다.
블루투스 SIG가 블루투스 기술 기반 오디오 브로드캐스트 기능을 갖춘 새로운 브랜드를 발표했다.

정 쉐종(Zeng Xuezhong) 샤오미 선임 부사장 및 스마트폰 부문 사장은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의 출시로 우리는 개인 무선 청취 경험에서 공유 무선 청취 경험으로 이동하며, 무선 오디오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고객에게 더 많은 가치와 기쁨을 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공장소에서도 TV를 온전히 즐길 수 있으며, 이전에는 무음 상태였던 TV를 더 이상 음소거하지 않아도 돼 보다 완벽한 시청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오라캐스트 지원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보청기를 소지한 방문객이라면 누구나 공항, 체육관, 레스토랑 및 대기실과 같은 공공장소에 있는 무음으로 설치된 TV의 음향을 청취할 수 있다.

언제 어디서든 최고의 소리를 들을 수 있다. 대중교통 환승센터, 영화관, 회의실 또는 종교 시설과 같은 공공장소를 방문할 때 오라캐스트 지원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음향 수신 디바이스를 소지한 방문객이라면 누구나 직접 해당 장소의 방송 시스템에서 송출되는 오디오 방송을 수신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공항에 있는 여행자는 게이트 변경, 탑승 일정 및 기타 여행 정보와 같은 필수적인 비행 관련 안내를 개인 오디오 디바이스로 직접 수신할 수 있다. 오라캐스트 브로드 오디오는 차세대 보조 청취 시스템(ALS)으로 자리 잡을 것이다.

닉 헌(Nick Hunn) 와이포르(WiFore) 컨설팅의 CTO는 “인덕션 루프와 같은 현재의 보조 청취 시스템은 청각 장애를 겪는 이들에게는 큰 혜택을 제공하고 있지만, 낮은 품질, 높은 비용과 사생활 침해 여부 등의 제약이 따른다”며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는 보다 높은 오디오 품질과 프라이버시를 제공하고, 접근성을 개선하며, 더 나은 오디오 경험과 삶을 촉진하는 새로운 고급 보조 청취 시스템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바바라 켈리(Barbara Kelley) 미국난청협회(Hearing Loss Association of America) 전무 이사는 “어느 정도의 청력 상실을 겪는 이들에게는 다양한 환경에서 언어를 듣고 이해하는 것이 일상적인 어려움일 수 있다. 오디오 품질 혁신은 모든 이들에게 혜택을 줄 것이며, 청력 손실이 있는 사람들의 의사소통 접근성을 향상할 수 있다”며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와 같은 기술의 출현은 보청기나 달팽이관을 대신해 소리를 전달하는, 인공와우를 착용하는 사람들이 일상생활에서 청력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도록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고 말했다.

마크 파월(Mark Powell) 블루투스 SIG CEO는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의 출시는 무선 오디오 시장의 또 다른 거대한 변화를 이끌 것이다. 블루투스 기술을 사용해서 오디오를 방송하고 공유할 수 있게 되면서 개인 오디오의 형태가 바뀌게 될 것”이라며 “공공장소 등의 공간에서도 관람객들의 만족도가 높아지고, 접근성이 좋아져서 더욱 향상된 오디오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블루투스 SIG(Bluetooth SIG)는 텔레커뮤니케이션, 컴퓨팅, 전자제품, 자동차 및 네트워크 산업의 리더들로 구성됐으며, 블루투스 무선 기술의 발전을 주도하고 이를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