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 기업과 정부는 입찰 및 조달 프로세스를 효율화하고 국제 시장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데 큰 도전을 마주하고 있다. 다양한 산업과 지역에서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작업은 복잡성과 비효율성을 초래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국가 간 조달 기준의 차이와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구매자와 공급자를 효과적으로 연결하며,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을 지원하는 시스템의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글로벌 AI 에이전트 개발 기업 X에이전트(XAgent, CEO 헬렌 황)가 전 세계 다양한 산업의 데이터 분석을 지원하는 글로벌 입찰 정보 및 조달 시스템 ‘GTIPS(Global Tendering Information and Procurement System)’ 출시했다.
GTIPS는 구매자와 공급자, 투자자와 기업 간의 격차를 해소하도록 설계됐다. 글로벌 입찰 및 투자 요구 사항을 위해 매일 GTIPS는 5만개의 입찰 공고와 1만 개의 투자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모든 입찰은 공통 조달 어휘(CPV) 기준에 따라 색인화되어 사용자가 특정 정보를 쉽게 검색하고 찾을 수 있도록 한다.

ISO-3166을 따라 국가 및 지역을 정의해 GTIPS는 아프리카, 아메리카, 아시아, 유럽 및 오세아니아를 포함한 200개 이상의 국가를 포괄해 글로벌 입찰 기회를 제공한다.
방위, IT, 건설, 석유 및 가스, 의료 등 모든 산업 부문의 10만 명 이상의 구매자와 500개 이상의 신문을 추적한다. 이를 AI를 통해 정부 웹사이트, 국제 기구 및 산업 협회 등 다양한 데이터들을 수집하고, 이를 분석 및 조직해 EOI, RFP, RFQ, EPC 프로젝트, 계약 수상 및 조달 뉴스와 같은 국내외 입찰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무료 평가판을 비롯해, GTIPS에 등록하면 사용자는 두 개의 무료 입찰에 즉시 액세스할 수 있어, 사용자는 약정 없이 플랫폼의 제공 내용을 체험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설정한 지역, 제품 및 서비스에 기반한 일일 이메일 알림을 지원한다.
한편, 무제한 액세스를 지원해 구독자에게 입찰 포털에 대한 전체 및 무제한 액세스를 제공해 사용자가 편리하게 다양한 기회를 탐색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공급업체, 중소기업(SME)에서 포춘 500대 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규모별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GTIPS는 60개 이상의 국가에 서비스하며 ▲전담 주요 계정 관리 ▲현지 에이전트 서비스 및 지원 ▲하도급 업체 탐색 ▲합작 투자 형성 ▲전자 입찰 ▲역경매 및 전자 조달 지원 등의 서비스도 지원한다.
X에이전트 헬렌 황(Helen Huang) CEO는 “GTIPS는 기업과 정부가 입찰 및 조달 과정을 혁신적으로 바꿀 것이다.”라며 “우리의 첨단 기술과 방대한 입찰 데이터 시스템을 통해 GTIPS가 모든 글로벌 입찰 및 조달 요구 사항을 위한 필수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