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및 인프라 소루션 제공 글로벌 기업 A10네트웍스(이하 A10)가 사이버 보안 역량 강화를 위해 글로벌 애플리케이션 및 API 보안 기업인 쓰랫엑스(ThreatX)의 프로텍트(Protect) 부문을 인수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A10은 웹 애플리케이션 및 API 보호(WAAP) 기능을 강화하여 빠르게 진화하는 사이버 위협에 대응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게 됐다.

웹 애플리케이션과 API에 대한 공격이 증가하는 가운데, 쓰랫엑스 프로텍트는 행동 및 위험 프로파일링을 통해 AI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위협을 방어하는 독특한 기능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API 보호, 봇 관리, 차세대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을 포함하며, SaaS 형태로 제공된다.

A10의 드루파드 트리베디 사장은 "이번 인수로 A10의 보안 포트폴리오가 확장되어 고객들은 더욱 강력한 보호 수단을 얻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쓰랫엑스의 나머지 자산은 런 시큐리티로 사명을 변경하며 새롭게 출발할 예정이다. A10의 보안 전략은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온프레미스 등 다양한 환경에서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A10의 방어 포트폴리오는 DDoS 방어와 위협 인텔리전스를 통합하여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강력한 보안을 제공하는 WAAP 솔루션을 추가했다.

이번 인수는 A10이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의 성장을 목표로 보안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는 전략의 일환이며, 2025년 재무 전망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