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 AI 전문 기업 슈퍼브에이아이(대표 김현수)가 자사 AI 개발 통합 플랫폼 ‘슈퍼브 플랫폼’에 대해 소프트웨어 품질인증 GS 1등급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슈퍼브 플랫폼은 데이터 수집, 라벨링, 모델 학습, 평가, 배포까지 AI 개발 전 과정을 단일 플랫폼에서 통합 지원하는 ML옵스(Ops) 기반 올인원 솔루션이다. 코딩 지식 없이도 빠르게 고성능 모델을 개발할 수 있는 직관적 UI와, 오토라벨링, 데이터 큐레이션, 모델 진단 등 고도화된 자동화 기능으로 AI 개발 생산성을 높인다.

이번 인증은 ISO/IEC 25023, 25051 국제 표준 기반으로, ▲기능적합성 ▲성능효율성 ▲호환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유지보수성 ▲이식성 등 8개 항목 모두 최고 등급을 기록했다. 특히 데이터 접근 제어 및 사용자 인증 기반 보안 역량이 국제 표준을 충족하는 것으로 평가됐다.

이번 인증으로 슈퍼브 플랫폼은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 기술개발제품으로 지정됐으며 조달청을 통한 등록과 수의계약이 가능해진다.

슈퍼브에이아이 김현수 대표는 “이번 GS 1등급 인증으로 슈퍼브 플랫폼의 기술 완성도와 신뢰성을 객관적으로 인정받았다.”라며 “공공기관 및 다양한 산업 고객이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AI를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