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기업과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내부자 정보 유출, 랜섬웨어, 계정 탈취 등 보안 위협이 고도화되면서, 사용자 인증과 화면 정보 보호를 결합한 AI 기반 보안 솔루션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특히 비대면 근무와 원격 접속이 확산되며, 단순 로그인 방식 대신 지속 인증과 실시간 탐지를 결합한 기술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비전 AI 전문 기업 시선AI가 자사가 개발한 '씨유온(SEEU ON)'과 '씨유온아이디피(SEEU ON IdP)' 등 2종의 보안 솔루션 제품에 대해 AI Full Stack 서비스 전문 기업 메이머스트와 국내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시선AI는 해당 제품군을 메이머스트에 공급하며, 메이머스트는 이에 대한 단독 총판권을 갖고 국내 시장을 겨냥한 영업∙마케팅 및 판매∙유통에 나선다.
메이머스트는 2016년 설립된 국내 유일의 AI 풀 스택 전문 기업으로, AI 인프라, 네트워크 보안, 가상화, 클라우드 분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 맞춤형 엔드 투 엔드 AI 통합 서비스를 통해 디지털 전환과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시선AI는 메이머스트와의 총판 계약을 통해 자사 제품의 판매 촉진과 매출 확대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씨유온은 첨단 AI 영상인식 기술 기반의 지속인증 화면정보 보호 솔루션이다. 14개 AI 모델을 사용해 ▲얼굴인식 기반 사용자 인증 ▲인증된 사용자의 이석(자리비움) 상황 ▲타인 동석∙접근 상황 ▲웹캠 가림 행위 ▲스마트폰, 디지털카메라 등을 이용해 모니터를 촬영하는 행위 ▲듀얼 모니터 등 추가 장치 연결 상황 등을 탐지해 모니터 화면을 통한 정보 유출을 차단하며, 이를 통해 강력한 인증/보안 기능을 수행한다. 특히 독자 개발한 전용 AI에지 웹캠을 적용해 PC 자원 없이도 비전 AI 기능을 광시야각으로 제공한다.
씨유온아이디피는 금융권 해킹 방어 및 내부 통제, 결재 보안 등에 최적화된 통합 인증 솔루션이다. AI 영상인식 기술 기반의 실시간 사용자 인증 및 무자각 지속인증 기능을 통해 최초 사용자 인증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사용자의 상태를 검증하고 이상행위를 탐지하는 것은 물론, 랜섬웨어 공격 등 각종 해킹 위협을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최근 민간기업의 내부자에 의한 산업기술 유출 사건이나 공공 및 금융기관의 해킹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정부에서는 이를 막기 위한 대책 마련에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임에 따라 정보보호∙보안 솔루션에 대한 시장의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양사는 앞서 상호 기술 융합 및 마케팅 협력 등을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총판 계약을 계기로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하면서 실적과 시장을 확대하고 상호 발전할 수 있는 전략을 모색하는 데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