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생성AI 도입 논의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지만, 실제 운영 환경에서 기대한 성과를 실현하지 못하는 기업이 여전히 많다. 산업별 요구와 기술 적용 간극을 줄이기 위해 도입 목적 설정, 데이터 체계 정비, 활용 구조 설계가 사전에 구체적으로 마련돼야 한다.

AI 서비스 및 솔루션 기업 베스핀글로벌이 오는 20일 기업의 성공적인 AI 도입 전략 수립을 지원하기 위한 무료 웨비나 ‘95% 기업이 놓친 생성형 AI, ROI를 극대화하는 핵심 성공 요인’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비즈니스 혁신과 가치 창출로 이어지는 성공적인 AI 전략과 함께, 한국 AI 시장 트렌드와 실제 산업 현장에서의 AI 혁신 사례 및 ROI개선 전략을 소개한다. 

이를 위해 베스핀글로벌과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의 AI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해 산업별 도입 전략, 실패 및 성공사례, 그리고 AI 전환 여정 전반에 걸친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윤서익 AWS AIML 파트너 개발 스페셜리스트는 국내 기업들이 AI를 활용해 비즈니스 성과를 높인 사례를 소개한다. 이어서 강종호 베스핀글로벌 CTO가 정부, 금융, 제조, 교육 등 다양한 산업군의 AI 혁신 사례를 기반으로 도입 시 고려해야 할 전략적 요소를 짚는다. 마지막으로 한선호 베스핀글로벌 금융 AI본부장 겸 코그넷나인 대표이사가 AI 도입 후 성과를 극대화한 기업들의 공통된 성공 요인을 분석한다.

베스핀글로벌 윤현집 마케팅실장은 “많은 기업이 생성AI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성과로 연결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라며 “이번 웨비나는 산업별 성공사례를 통해 기업이 AI 투자의 ROI를 높일 수 있는 실질적인 방향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