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과 SD-WAN 기술이 급속도로 도입되면서 인터넷 기반 WAN은 다국적 기업 비즈니스 모델의 중심이 되고 있다. 이에 기업들이 인수 합병을 통해 관련 기술을 강화하며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매니지드 네트워크 솔루션 공급사 엑스페레오(Expereo)가 SD-WAN·SASE 기술 매니지드 서비스 공급 업체인 브리즈 네트웍스(Breeze Networks)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엑스페리오는 이번 인수를 통해 성장 궤도 진입을 가속하고, SD-WAN/SASE 실무 능력을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확대된 서비스 범위를 기반으로 전 세계 파트너사와 다국적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SD-WAN 솔루션 관리를 적정 규모로 시행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세계적 수준의 자문 실무를 통해 매니지드 네트워크 솔루션을 보완하면서 소프트웨어 정의 및 인터넷 기반 네트워킹으로 전반적인 전환을 진행 중인 기업들에 가이던스를 제공할 계획을 확고히 다질 수 있게 됐다. 주요 투자자인 Vitruvian Partners와 소수 투자자인 Apax Partners SAS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엑스페레오는 앞으로 인수 전략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브리즈 네트웍스는 기업과 정부 기관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기반(SD-WAN) 네트워크 커넥티비티 및 보안 솔루션 매니지드 서비스를 공급한다.
엑스페레오는 네트워크 솔루션의 소싱 및 관리를 단순화하는 한편, MSP 파트너와 다국적 고객사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한 탁월한 고객 경험 제공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엑스페레오 CEO 어윈 포웰스(Irwin Fouwels)는 “이번 인수는 회사가 민첩성과 비용 효율성을 갖춘 클라우드 액세스 및 글로벌 네트워크 솔루션에 대한 시장 내 증가하는 니즈에 대응하고자 SD-WAN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는 가운데 이뤄졌다”라며 “브리즈 네트웍스 소속 전문가팀의 전문성은 글로벌 커넥티비티를 단순화하고, 세계적 수준의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는 양 사의 공통된 비전을 통해 높은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브리즈 네트웍스 매니징 디렉터인 조지 코언(George Cowan)은 “최근 엑스페레오와 협력해 한 고객사에 대한 포괄적 구축 작업을 진행하면서 양 사가 공유하는 가치, 공급 능력과 고객 서비스 우수성 확보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를 직접 확인했다”며 “앞으로 엑스페레오의 글로벌 사업 범위가 양 사의 모든 이해 관계자들에게 이익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