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 기관 옴디아(Omdia)가 발표한 최신 데이터에 따르면, 올 2분기 하이센스(Hisense) TV의 세계 출하량 지분이 삼성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고 한다. 하이센스 TV의 세계 출하량 지분과 세계 매출 지분은 중국 브랜드 중 1위를 차지했다.

TV 시장의 하락세에도 불구하고, 하이센스는 우수한 기술과 고품질 제품을 통해 세계 TV 시장에서 꾸준한 성장세에 있다. 옴디아에 따르면, 올 2분기 하이센스 TV의 출하량 지분은 12.1%를 기록하며, 세계 출하량 지분에서 2위를 기록했다고 한다. 또한, 세계 출하량 지분과 세계 매출 지분은 중국 브랜드 중 1위를 차지하며 TV 산업의 선두주자로 꾸준히 부상했다.

팬데믹 발생 후 TV에 대한 수요 및 사용이 증가했으며, 그에 따라 TV 교체 확률도 증가했다. TV 시장에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하이센스의 대형화면 TV가 고급 대형화면 시장을 장악해가고 있다. 

중국 1위 TV 브랜드 하이센스 TV
중국 1위 TV 브랜드 하이센스 TV

옴디아에 따르면, 올 2분기 세계 TV 출하량은 전분기 대비 11% 감소했다고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이센스 TV 출하량은 전분기 대비 5% 증가하고, 출하량 지분은 전분기 대비 1.9ppts 증가했다고 한다. 이로써 하이센스는 세계 TV 출하량 기준으로 성장률이 가장 높은 브랜드 중 하나가 됐으며, 3년 연속으로 성장세를 이어갔다.

하이센스는 2022년 자사의 세계 TV 출하량이 2천만 대를 돌파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그중 중국 내수용 출하량이 35%, 수출용 출하량이 65%를 차지할 전망이다.

하이센스는 굴지의 제품과 첨단 기술로 시장에서 기술과 제품 경쟁력을 높여왔다. 하이센스 TV가 세계적으로 성공한 것은 우연이 아니라 하이센스의 기술력, 브랜드 역량 및 혁신이 반영된 결과다. 세계화 속도도 빨라졌다. 하이센스 이니셔티브 하에, 고급 대형화면 TV 산업이 세계적인 규모로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