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동영상 촬영 시 360도 사운드 녹음이 가능하도록 갤럭시 버즈2 프로와 갤럭시 Z 플립4∙폴드4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13일부터 시행한다.
또한 갤럭시 워치5와 워치4 시리즈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스마트폰 카메라의 원격 줌 인(Zooming In)∙줌 아웃(Zooming Out) 기능을 추가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버즈2 프로와 갤럭시 Z 플립4∙폴드4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360 오디오 레코딩 기능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버즈2 프로를 착용하고 연결된 Z 플립4∙폴드4로 북적거리는 행사장이나 새소리와 물소리가 가득한 숲 한가운데서 동영상을 촬영할 경우, 촬영자는 연결된 버즈2 프로를 통해 본인이 듣는 그대로의 생생한 몰입형 사운드를 녹음할 수 있게 된다.

이는 갤럭시 버즈2 프로의 좌우에 위치한 마이크를 모두 사용해 360도 사운드를 포착하기 때문이다. 전문 장비 없이도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고품질의 실감나는 오디오를 동영상에 담을 수 있게 된다. 특히 360 오디오 레코딩은 차세대 블루투스 오디오 기술 표준인 LE 오디오(Low Energy Audio)를 적용했다. LE 오디오 기술은 보다 풍부하고 섬세한 사운드, 매끄러운 연결성, 향상된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카메라 사용성 향상을 위해 갤럭시 워치5와 워치4 시리즈에 카메라 줌 인, 줌 아웃 기능을 추가한다. 해당 기능은 2월 중 기존의 워치 카메라 컨트롤러 앱에 추가된다. 현재는 사진 촬영, 촬영한 사진 보기, 촬영 모드 전환, 타이머 설정만 가능하다.
사용자는 시계 화면을 손가락으로 늘리거나 줄이는 핀치 동작이나, 시계의 베젤을 돌려 갤럭시 스마트폰의 카메라 줌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스마트폰을 먼 거리에 세워두고 단체 사진이나 단독 셀카를 찍을 때 카메라가 있는 곳까지 돌아갈 필요없이 손목에서 바로 손쉽게 화면 배율 조정이 가능해진다.
이 기능은 원 UI 5.1 소프트웨어 지원 스마트폰과 연동해 이용할 수 있다. 적용 모델과 세부 시점은 추후 안내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전자는 갤럭시 제품간 연동을 통해 보다 향상된 카메라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다음달 1일 진행되는 갤럭시 언팩에서 새로운 갤럭시 스마트폰과 관련된 더 많은 내용들이 소개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삼성전자, 5나노 기반 컨트롤러 탑재한 고성능 SSD ‘PM9C1a’ 출시
- [CES 2023] 삼성전자가 꿈꾸는 ‘맞춤형 경험 초연결 시대’
- 메탈 스트랩으로 갓벽해진 '갤럭시 워치5·워치5 프로'
- 삼성전자 브랜드가치, 877억달러 '세계 5위'
- 아카라코리아, 삼성 스마트싱스 지원 스마트홈 디바이스 대거 공개
- 삼성전자, 블랙의 미니멀함 강조한 ‘갤럭시 준지 에디션’ 출시
- 삼성전자, 딥 러닝 적용된 2억 화소 이미지센서 ‘아이소셀 HP2’ 출시
- SKT, 스타벅스·BMW 한정판 갤럭시S23 공개
- 시스코-삼성전자, 웹엑스와 갤럭시 기능 결합해 모바일 협업 최적화
- 삼성전자, 보안솔루션 ‘녹스’ 탑재한 교황청 스위스 근위대 소개
- 삼성전자, 노트북에서 올인원, 데스크톱 등 2023년형 PC 발표
- 삼성전자, 수면·건강 관리 강화된 새로운 갤럭시 워치 운영체제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