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17일 음성 보안, ID 및 인텔리전스를 제공하는 업계 글로벌 기업 핀드롭(Pindrop)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안전한 음성 인증 및 음성 활성 감지 기능을 국내 시장에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SKT는 이번 제휴를 통해 핀드롭의 보안 음성 API 솔루션을 구축해 음성 보안과 고객 인증을 제공해 전반적인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게 됐다. 또한, SKT는 핀드롭의 솔루션을 SKT 계열사와 더 넓은 시장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 파트너십은 디지털 퍼스트 전략에 대한 투자가 계속해서 가속화되고 조직이 새로운 보안 위협과 마찰 없는 경험에 대한 고객 요구에 직면할 때 이루어진다.

원격 및 분산된 직원 전체에 걸쳐 계정 액세스 및 복구, 탐지, 위험한 트랜잭션 중지, 프로세스 개선 및 자동화 기능을 확실하게 수행하려면 발전된 다단계 인증이 필요하다. 음성은 이러한 시장 문제를 해결하는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이다.

핀드롭의 SaaS형 음성 API 솔루션을 통해 조직은 여러 채널에서 실시간을 신속하게 감지하고, 고객의 음성을 등록 및 인증할 수 있다.

이규식 SKT 엔터프라이즈 AI 총괄은 "음성인증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핀드롭과의 협업으로 성장하는 AI 컨택센터에서 SKT의 AI 기술과 차별화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AICC 시장과 더불어 가까운 시일 내에 보안 및 커머스 시장으로 영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SKT는 앞으로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업을 강화해 혁신 기술을 더 많이 선보일 계획이다."고 밝혔다.

아누라그 스리바스타바(Anurag Srivastava) 핀드롭 아태 및 일본 지역 GM은 " SKT와 같은 혁신 리더가 음성 인증을 위해 핀드롭 솔루션을 SKT 뿐만 아니라 한국의 다른 조직에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는 것은 우리 제품이 인정받았다는 증거이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싱가포르 지역 본사를 통해 다른 아시아 시장에서 핀드롭의 영향력을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확대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