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 장소에서 휴대폰 배터리가 방전되었을 때 충전할 장소를 찾는 것이 얼마나 답답한 지 겪어본 사람은 알고 있다. 공공 충전소와 케이블은 편리할 수 있지만, '주스 재킹'의 위험을 포함한 많은 잠재적 위험에 처할 수 있다.

'주스 재킹'은 해커들이 공공 USB 포트를 통해 충전되는 동안 충전 케이블이나 스테이션을 수정하여 장치에서 데이터를 훔치는 공격이다. 여기에는 암호, 은행 계좌 정보 또는 기타 중요한 데이터가 포함될 수 있다. 이것은 매우 위험한 위협이며, 공공 충전에 의존하고 있다면 보호하기 어려울 수 있다.

미 FBI도 공공 충전소와 케이블이 사악한 송신기로 변할 수 있으며, 공항, 호텔, 쇼핑 센터 및 기타 공공 장소에서 무료 충전소를 사용하지 말라고 조언하고 있다.

이러한 위험 예방을 위해 차지퓨드(chargeFUZE)가 휴대용 보조 배터리가 장착된 세련된 키오스크를 대여하여 이동 중에 1달러의 비용으로 휴대폰을 충전할 수 있는 '차지퓨즈 파워뱅크' 서비스를 발표했다.

차지퓨즈 파워뱅크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주스 잭킹 및 기타 형태의 충전 관련 공격과 관련된 위험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한다. 이동 중에 휴대전화를 충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빠르고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고 '올인원' 충전기의 일부로 필요한 모든 케이블을 갖추고 있어 안전하고 해킹이 불가능하여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다. 이동 중에 충전하는 동안 기기를 계속 사용할 수 있다.

차지퓨즈의 안전한 휴대용기기 충전서비스 차지퓨즈 파워뱅크
차지퓨즈의 안전한 휴대용기기 충전서비스 차지퓨즈 파워뱅크

차지퓨즈는 충전 프로세스를 더 잘 제어할 수 있다. 공공 충전소나 케이블을 사용하면 본질적으로 다른 사람의 손에 장치를 맡기는 것이다. 해당 스테이션이나 케이블이 해커에 의해 손상되었는지 또는 충전하는 동안 누군가 장치를 보고 있는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없다. 차지퓨즈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충전 프로세스를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다. 

변조 방지 기능을 갖추고 있어 조작이 불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해커가 장치에 액세스하거나 충전하는 동안 데이터를 훔치는 것을 방지하는 고급 보안 기능이 내장되어 있다. 즉, 공공 충전 포트나 사람들을 특정 위치에 묶는 케이블을 사용할 때 만연하는 주스 재킹 및 기타 형태의 충전 관련 공격으로부터 장치가 보호된다.

공공 충전소나 케이블을 사용하는 경우 해당 충전소나 케이블을 사용할 수 있는 위치로 제한되어 휴대전화가 충전될 때까지 기다려야 하지만 차지퓨즈는 언제 어디서나 기기를 충전할 수 있다. 파워뱅크는 휴대가 간편하여 휴대가 간편하므로 커피숍, 공항, 쇼핑몰 또는 자동차 여행 중에도 이동 중에도 장치를 충전할 수 있다!

브랜든 아파리(Brandon Afari)와 라이언 레비(Ryan Levy) 차지퓨즈 공동 CEO는 “우리의 사명은 사람들이 이동 중에도 안전하고 편리하게 장치를 충전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는 것이다. 우리는 공공 충전소, 케이블 및 USB와 관련된 잠재적인 위험을 이해하고 있으며 사람들이 장치를 보호하고 해커 및 기타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다”라며 “우리는 사용자가 어디에 있든 안심하고 장치를 충전할 수 있도록 변조 방지 및 보안이 가능한 파워뱅크를 설계했다 좌석, 테이블 또는 사물함에 연결되어 있는 공공 충전소와 케이블을 사용하여 개인 정보와 민감한 데이터를 위험에 빠뜨리지 말아야 한다. 파워뱅크로 안전하게 기기를 충전하기 바란다”고 조언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