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지능형 자동화 기업 SS&C 블루프리즘(이하 플루프리즘)이 자사의 ‘SS&C 블루프리즘 엔터프라이즈(SS&C Blue Prism Enterprise)’ 제품이 GS인증(Good Software, 소프트웨어 품질인증)에서 부여하는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GS인증은 소프트웨어 진흥법 및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에 따라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 제도로 기능적합성, 성능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 다양한 품질 시험을 통과한 소프트웨어에 부여된다.
블루프리즘은 실제 운영 환경의 테스트베드를 갖추고 다양한 프로그램과 사용자 매뉴얼 시험을 거쳐 ‘RPA 기반 기업 업무자동화 지원 소프트웨어’ 인증을 받았다.
이번 GS인증을 받은 제품은 중앙 집중형 자동화로 강력한 보안과 거버넌스 기능을 제공해 기업이 안전한 자동화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오브젝트 기반 프로세스 설계로 표준화 관리가 용이해 손쉽게 자동화를 변경하거나 확장할 수 있으며, 합리적인 라이선스 정책으로 비용 효율적으로 자동화 프로젝트를 운영 및 확장할 수 있다.
블루프리즘코리아는 이번 GS 인증을 계기로 더 많은 공공 기관들이 ‘단순한 태스크 자동화 툴’이 아닌 ‘기업형 프로세스 자동화 플랫폼’을 보다 더 쉽게 경험할 수 있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이준원 블루프리즘코리아 지사장은 “지속적인 제품 혁신을 통해 AI, BPM, 노코드 등 디지털 전환을 위한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이미 갖추고 있다.”며 “이번 GS 인증을 계기로 국내 공공 기관이 디지털 전환과 비즈니스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