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적인 소프트웨어 품질 관리 툴 중 처음으로 유아이패스가 ‘IDC 마켓스케이프’ 클라우드 테스팅 부문에 리더로 선정됐다(사진제공=유아이패스).
전통적인 소프트웨어 품질 관리 툴 중 처음으로 유아이패스가 ‘IDC 마켓스케이프’ 클라우드 테스팅 부문에 리더로 선정됐다(사진제공=유아이패스).

글로벌 엔터프라이즈용 자동화 소프트웨어 기업 유아이패스(UiPath)가 ‘IDC 마켓스케이프: 2022년 전 세계 클라우드 테스팅 벤더 평가 – 비즈니스 속도 향상'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됐다. 이번 보고서는 안전한 고품질 소프트웨어 개발을 통한 클라우드 테스팅 채택 동향과 조직의 성공에 미치는 영향 등에 관한 평가가 실렸다.

이 보고서는 "유아이패스가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기술을 활용해 엔터프라이즈 자동화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 개방형 아키텍처 및 API 통합 전략을 통해, 테스팅 포트폴리오 기능을 확장하고 지원하면서 기업의 RPA 의존도를 높이고 있다"며 리더로 선정된 배경을  설명했다.

IDC는 이번 보고서에서 노 코드(no-code) 개발의 증가로 비즈니스 크리티컬 RPA 요소와 기능 테스트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유아이패스는 포트폴리오를 활용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차별화된 기회를 보유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유아이패스 제품 관리 및 테스팅 부문 부사장 게르트 바이샤르(Gerd Weishaar)는 "우리는 완전 자동화된 기업을 구현하는 자동화 플랫폼 제공을 목표로 한다. 앞으로도 RPA 팀과 애플리케이션 테스트 팀을 위해 쉽고 확장성이 뛰어난 자동화 테스팅 툴을 계속 제공할 것"이라면서 "이번 보고서를 통해 소프트웨어 테스팅 시장에서 자동화의 역할을 입증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