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버다임은 공공시장에서의 영향력 확대를 위해 정보통신기술(ICT) 상품·서비스 공공 조달 플랫폼인 조달청 디지털 서비스몰에 문서중앙화 솔루션 ‘Destiny ECM’을 등록했다고 밝혔다.

사이버다임의 ‘Destiny ECM’은 개인 PC에서 관리하던 업무 문서를 중앙통합저장소에 수집·보관하고, 생성된 모든 문서를 관리하는 보안 강화형 중앙 문서관리 시스템이다. 문서 관리와 업무 효율 향상, 문서 보안 강화가 가능해 전 부처별 데이터의 공유·연계·분석을 위한 공통 기반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번 ‘Destiny ECM’의 조달청 디지털 서비스몰 등록은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 플랫폼 정부 구현 사업에 따라 보안성과 업무 효율성을 높여 디지털 전환을 가능케 하는 문서중앙화 솔루션에 대한 공공기관의 수요 확대가 예상되고 있는데 따른 것이다.

문서중앙화 솔루션은 문서를 중앙의 한 곳에 통합 저장하므로 사용자는 언제 어디에서든 중앙통합저장소에 접근해 여러 부서나 업무 단위에서 필요한 문서를 쉽게 검색할 수 있고, 버전 관리 기능을 통해 중복 작업이나 문서의 누락을 방지해 업무 효율 향상을 꾀할 수 있다.

또한 문서 외부 전달 시 관리자의 승인을 받아야 전송할 수 있는 외부 반출 승인 프로세스를 통해 공문서 유출을 방지할 수 있으며, 삭제된 문서도 중앙 통합 저장소의 휴지통에 보관돼 의도적이거나 우발적인 문서 손실을 최소화한다.

특히 ‘Destiny ECM’은 부서·사용자·장치별로 직급 권한, 목록 보기, 문서 내용 읽기, 수정, 삭제, 모든 권한 부여를 포함한 6단계 문서 접근 권한 설정을 지원한다. 아울러 문서의 무단 복사와 유출을 제어하기 위한 캡쳐 제어, 인쇄 제어 기능이 포함돼 있으며, 허용되지 않은 프로그램은 차단하는 화이트리스트 방식과 가상 보안 영역 생성으로 악성 소프트웨어의 침투를 차단하는 샌드박스를 활용해 랜섬웨어 감염을 방지한다.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