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섹시큐리티는 오늘, 글로벌 블록체인 분석 기업인 ‘안체인에이아이(AnChain.AI’가 ‘RSA 컨퍼런스 2023 이노베이션 샌드박스 콘테스트(RSA Conference 2023 Innovation Sandbox Contest)’의 최종 후보(Finalist)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웹3 보안 기업인 안체인에이아이는 웹3 디지털 자산을 보호하는 보안 운영 센터를 제공한 공로로 RSAC 2023 이노베이션 샌드박스 콘테스트의 최종 후보 10명 중 하나로 선정됐다.

‘RSAC 이노베이션 샌드박스’는 지난 2005년부터 전세계에서 사이버 보안 기업을 선정해 기술을 선보이고 ‘가장 혁신적인 스타트업(Most Innovative Startup)’이라는 타이틀을 놓고 경쟁할 수 있는 플랫폼 역할을 해왔다.
안체인에이아이는 블록체인 보안, 위험 관리와 규정 준수 전략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돕는 AI 기반 사이버 보안 기업으로서, 차세대 블록체인 분석과 추적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안체인에이아이는 지난 2018년에 캘리포니아 산호세에서 설립돼, 미국의 증권 거래 위원회를 포함한 금융, 정부 기관을 비롯한 10개 이상의 국가에서 100개 이상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안체인에이아이의 자금세탁방지(AML) 엔진은 매일 10억 달러 이상의 암호화폐 거래를 분석하고 있다.
안체인에이아이는 인섹시큐리티와 협력해 국내 블록체인 분석과 추적 솔루션을 금융기관과 비트코인 거래 기업, 디지털 포렌식 전문 기관, 정부 수사기관 등에 제품 공급에서부터 기술 지원, 공인교육센터, 컨설팅, 분석, 추적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빅터 팡(Victor Fang) 안체인에이아이 CEO 겸 공동 설립자는 "지난 2022년에 기록적인 40억 달러 규모의 웹3 디지털 자산이 해킹과 사기로 인해 손실됐으며, 이는 웹3 업계 전반에 걸쳐 체계적인 보안 프레임워크가 거의 완전히 부재했기 때문에 더욱 악화됐다"고 말하며, "자사의 미국 국립표준기술원(NIST)의 사이버보안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사이버보안 표준을 기반으로 구축된 ‘Web3SOC’는 분석가의 효율성을 개선해 복잡한 웹3 공격 표면의 MTTD(Mean Time To Detect), MTTR(Mean Time To Repair), 위협 모델링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