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강화 하드웨어 사이버 보안 기업 악샤도(Axiado)가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5G 네트워크 및 네트워크 스위치의 차세대 서버 및 인프라 요소에 대한 사이버 보안 및 랜섬웨어 공격을 탐지하도록 설계된 최초의 통합된 AI 기반 하드웨어 보안 플랫폼 AX3000 및 AX2000 TCU(Trust Control/Compute Units)를 발표했다.

악샤도가 발표한 AI 기반 하드웨어 보안 플랫폼 활용 AX3000/AX2000 TCU
악샤도가 발표한 AI 기반 하드웨어 보안 플랫폼 활용 AX3000/AX2000 TCU

사이버시큐리티 벤처(Cybersecurity Ventures)에 따르면 사이버 범죄로 인해 세계 경제에 연간 약 10조 5000억 달러의 비용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데이터프롯(DataProt)은 2022년에는 40초마다 랜섬웨어 공격이 성공적으로 발생했으며 거의 ​​11초마다 한 번의 시도가 있었다고 밝혔다.

약사도의 TCU는 사이버 범죄와 랜섬웨어 공격이 급증하는 시점에 출시되었다. 이 제품은 하드웨어 스택의 가장 낮은 계층에 상주하며 단일 SoC 또는 모듈 내에서 모든 보안 기능을 통합해 다른 모든 네트워크 기능이 손상된 경우에도 효과적으로 "최후 방어선" 역할을 한다. TCU는 진행 중인 공격을 탐지 및 중지하고 시스템을 네트워크에서 격리하여 공격으로부터 복구한다.

Axiado AX3000/AX2000 TCU는 기존 제로 트러스트 모델을 강화하도록 설계된 포렌식 지원 사이버 보안 프로세서이다. TCU는 보안을 위해 명시적으로 설계된 고유한 AI 기능과 함께 실리콘, AI 및 데이터 수집, 소프트웨어를 소형의 전력 효율적인 SoC로 결합한다. 단일 칩 솔루션은 제조업체가 설계 및 기본적으로 안전하고 탄력적이며 탄력적인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전용 코프로세서에서 제공하는 선제적 위협 탐지 및 포괄적인 보호 기능을 갖춘 실시간 사전 예방적 AI에 기반을 두고 있다.

TCU 플랫폼에는 23 x 23 BGA SoC에 내장되고 5W 미만으로 소모되는 TCU는 변조 방지 및 위조 방지 하드웨어가 있는 분산 하드웨어 보안 관리자와 플랫폼 및 테넌트 가상화를 포함하는 제어/관리 평면 SmartNIC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콘트롤러를 갖추고 있다. 또한 차등 전력 분석, 전압 결함 및 암호화 키 추출에 사용되는 클럭 조작과 같은 랜섬웨어 및 사이드 채널 공격으로부터 보호한다.

TCU는 AI 및 머신 러닝을 사용한 플랫폼 모니터링 및 최적화(클록/전압/온도)뿐만 아니라 포렌식 지원 하드웨어 지문을 통한 AI 기반 실시간 위협 완화에 광범위하게 의존한다. SoC에는 RoT(Root of Trust), BMC(Baseboard Management Controller), TPM(Trusted Platform Module), 하드웨어 보안 모듈, SmartNIC, 방화벽, AI 및 기계 학습이 포함된다.

악샤도 AX3000/AX2000 TCU의 샘플은 현재 사용 가능하며, 오는 5월 30일부터 6월 2일까지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리는 컴퓨텍스에서 시연할 예정이다.

고피 시리네니(Gopi Sirineni) 약샤도 사장 겸 CEO는 "이번에 발표된 보안 프로세서는 단일 칩 SoC에서 포괄적인 AI 기반 플랫폼 보안을 제공하려는 우리의 비전에서 중요한 진전이다."라며, "우리의 TCU는 시장의 다른 어떤 대안보다 낮은 소유 비용을 제공하는 판도를 바꿀 것이다. 우리는 ODM/OEM,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자 및 전체 보안 에코시스템과 협력하여 세계의 디지털 인프라를 보다 안전하고 안전하게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