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대표 강석균)이 2023년 4월 10일부터 6월 29일까지 엔드포인트 및 네트워크 공인 파트너사의 엔지니어 270여명을 대상으로 약 3개월간 진행한 파트너 맞춤형 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 ‘AhnLab Education Framework’를 성료했다.

교육 프로그램 진행 현장(자료제공= 안랩)
교육 프로그램 진행 현장(자료제공= 안랩)

해당 교육은 기존에 진행하던 파트너 대상 정규 교육 과정과 대상 제품을 확대 개편한 신규 실무교육 프로그램이다. 안랩은 EP와 NW솔루션 공인 파트너사의 엔지니어 역량별로 ▲안랩 제품별 기초 교육을 진행하는 '부트캠프' ▲기초 이해를 바탕으로 제품 활용법을 학습하는 '언더스탠딩' ▲제품에 대한 BMT(Bench Marketing Test)/PoC(Proof of Concept) 교육 등 프리세일즈(Pre-Sales) 기초를 배우는 '어드밴스' ▲제안서에 맞춰 BMT/PoC 시나리오를 직접 진행해보는 '엑스퍼트' 등 총 4개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파트너사 엔지니어들은 ‘역량 기반 교육 매칭 매트릭스’로 역량 진단 후 결과에 따라 자신에게 적합한 제품 이론과 실습 교육 등 고객지원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수강했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제품 이해뿐 아니라 프리세일즈 스킬도 배울 수 있는 PoC•BMT 교육이 추가됐다.

정명섭 안랩 EP기술지원3팀 팀장은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개별 엔지니어의 역량에 따른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데 집중했다.”며, “안랩은 앞으로도 파트너와 동반성장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