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 보증서 플랫폼 스타트업인 서티라이프(대표 김도희)가 지난 10일 카카오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엑스(대표 양주일)와 NFT 의료기기 보증서 확대 및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그라운드엑스는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과 NFT 서비스를 제공한다. 클립에 보관한 NFT를 멤버십, 보증서, 쿠폰, 티켓으로 분류해주며, 카카오톡 지갑에 NFT 메뉴를 추가하는 등 서비스를 개선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티라이프는 클립 지갑으로 의료기기 보증서 사용을 확산시킬 예정이다.

이번 협업으로 의료기기 제조사와 병원은 클립 지갑을 통해 별도의 앱을 개발할 필요없이, 환자에게 카카오톡 메시지를 전송하는 것만으로 간단한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기존 실물 보증서에 비해 저렴하게 보증서 발행이 가능하며, 의료기기 제조사와 병원은 분실 위험 없이 정품 인증, 고객관리 및 자사 브랜드와 특장점을 알릴 수 있다.

김도희 서티라이프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의 대중화에 앞선 그라운드엑스와 협업을 통해 종이, 카드 등의 실물 보증서를 빠르게 대체하고 클립 지갑과 및 NFT 보증서를 확대하겠다”고 밝혔으며 “최근 다양한 의료기기 제조사로부터 해외 서비스 출시를 요청받아 글로벌 시장 또한 진출하겠다”고 글로벌 진출 계획을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