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마케팅 및 플랫폼 구축 기업 펜타브리드가 'CEO를 위한 AI 원포인트 세미나'를 8월 한달간 성황리에 이끌며 기업 전용 AI 어시스턴트 시장 활성화에 나서고 있다.

올 상반기부터 다양한 AI 서비스 모델과 솔루션 구축에 적극 나서고 있는 펜타브리드는 그간의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기업 전용 AI 시장이 열릴 것을 예측하고 이를 알리기 위해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다양한 산업 분야의 선두 기업의 CEO와 최고위 임원진을 대상으로 별도의 개별 초청을 통해 소규모 그룹 세미나 형식으로 진행한 이번 세미나는 실제 글로벌 진행 업체의 사례와 CEO로서 현 단계에 꼭 알아야 할 지식과 접근 전략 등을 실제 시연을 통해 전달했다.

참석한 기업의 산업 분야로는 법률 로펌, 제약, 반도체 소부장과 소재 부품 장비 제조 기업, 뷰티와 패션 소비재 기업, 각종 서비스와 플랫폼 기업들까지 다양한 산업 분야의 CEO들이 참석했다.

이 세미나는 단순 AI에 대한 학습 뿐 아니라 이종 산업간 정보 교류와 네트워킹을 함께 할 수 있도록 펜타브리드 사옥에서 소규모로 진행됐으며, 참석자들간 자연스러운 상호 교류도 함께 진행됐다.

세미나를 참석한 기업들이 후속 실무 협의를 요청해와 세미나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박태희 펜타브리드 대표는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다양한 산업 사례와 실제로 현재 추진중인 케이스를 담아 산업군별로 세미나를 확대해 AI를 활용한 전략 수립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앞장설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펜타브리드는 최근 패션, 뷰티 분야에 현재 전개 중인 다양한 프로젝트와 향후 도입 시스템을 관심을 갖는 기업을 위한 세미나를 9월 중에 개최할 계획이다. 이 세미나 역시 일부 기업의 CEO와 최고 임원을 대상으로 소규모로 진행할 계획이며, 추천을 받은 기업에 한해 개별 초청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