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 재택근무 확산, 정보 유출 위험 증가 등의 요인으로 인해, 기업 문서 중앙화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가트너는 2023년 글로벌 문서중앙화 솔루션 시장은 전년 대비 10.5% 성장한 210억 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문서 중앙화 솔루션은 기업 내 문서를 중앙 서버에 저장하고 관리해 문서를 중앙에 집중 관리해 문서 유출, 유실, 중복 등을 방지하고, 문서 검색 및 공유 등 문서관리의 효율성과 보안성을 높인다.

기업은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지적 자산으로 축적하고 보호하는 동시에, 비즈니스 분야의 특성에 따라 비정형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협업해야 한다. 다양해진 근무 형태와 데이터 보안 위협 속에서 기업 및 기관의 문서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고 랜섬웨어와 같은 위협에도 방지해야 하기에 문서중앙화 솔루션이 주목 받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다양한 산업과 규모의 기업에서 막상 문서 중앙화 솔루션을 구입하기란 쉽지 않다. 비용과 보안성 외에도 사용자 편의성, 확장성을 고려해야 하고 기업에 맞는 솔루션과 기능의 선택, 도입 과정에서 발생하는 업무 프로세서의 변경 등 만만찮은 일들이 도사리고 있다.

사이버 보안기업 이스트시큐리티는 오는 10월 26일(목)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동영상 마케팅 플랫폼 GTT SHOW GTT Webinar에서 “각종 기밀자료 유출과 랜섬웨어로 인한 기업 위협 대비를 위한 문서 중앙화 구축 방안 및 사례”를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한다.

이번 온라인 세미나에서는 직원들의 잦은 이직과 퇴사로 인한 기업의 자료 유출과 유실이 걱정되거나 기업의 생존을 위협하는 랜섬웨어 공격에 고민하고 있는 기업들이 사내에서 생성되는 모든 문서의 중앙 관리를 통해 기업 보안 체계를 강화하고 기업의 핵심 자산을 안전하게 지키는 방안을 제시한다.

특히 최근 다양해진 근무 형태와 데이터 보안 위협 속에서 기업과 기관의 문서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문서중앙화 솔루션 이스트시큐리티의 '시큐어디스크'를 활용해 모든 문서를 중앙 서버에 보관해 랜섬웨어나 악성코드 위협으로부터 보호하고, 이를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소개한다. 문서관리와 보안의 효율을 높이는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GTT SHOW 홈페이지 GTT Webinar(https://gttshow.com/Event/240)를 참조하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