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업체인 타임스케일(Timescale)은 가변적이거나 폭주하는 워크로드에도 데이터베이스 컴퓨팅과 스토리지 리소스를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용 다이내믹 포스트그레SQL(Dynamic PostgreSQL)을 출시했다.

타임스케일 다이내믹 포스트그레SQL은 관계형 워크로드를 위한 포스트그레SQL 관리 서비스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정적 리소스 할당을 기반으로 하는 관리형 데이터베이스 서비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처럼 리소스가 최고조에 달할 때 이러한 리소스를 할당하고 비용을 지불하도록 강요하는 대신, 사용하는 컴퓨팅 및 스토리지에 대해서만 비용을 지불할 수 있다.

고객이 최소 및 최대 CPU 범위를 선택해 서버리스의 유연성과 확장성을 확보할 수 있으며, 과도한 청구서와 성능이 저하되고 느린 서버리스 제품의 일반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고객이 스토리지 할당량을 계산하고 예측할 필요가 없으며 저장한 만큼만 비용을 지불하므로 기존 고객은 첫 달에 평균 35%의 스토리지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관계형 워크로드를 위한 동적 포스트그레SQL에는 사용량 기반 스토리지가 포함되어 있으며 동적 컴퓨팅을 도입하여 고객이 CPU 범위를 선택하고 실제 사용량에 대해서만 비용을 지불하므로 기본을 구입하고 최대 사용량을 임대할 수 있다. 이러한 유연성은 성능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비용 예측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