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과 비즈니스 요구가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를 맞이한 기업들은 이런 변화에 유연하고 민첩하게 대응하면서 비즈니스 운영을 개선해 나감으로써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여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다.

많은 기업들이 그간 기업의 모든 부서에서 거래 단위의 데이터를 취합하고 운영하는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를 활용해 왔다.

하지만 최근 기업의 다양한 성과 지표의 측정과 분석, 경영계획, 이동계획, 차이와 변수 별 분석 등 경영 의사결정을 돕고 경쟁력을 강화하는 기업성과관리(Corporate Performance Management, 이하 CPM) 솔루션이 주목받고 있다.

ERP가 기업의 운영을 돕는 반면, CPM은 기업의 경영을 돕는다. CPM은 기업이 장단기 전략을 계획, 운영, 실행하는 방식에 영향을 주고 CPM을 이용함으로써 한치 앞도 내다볼 수 없는 불확실성의 시대를 살아가야 하는 기업들에게 민첩성을 확보할 수 있게 해 준다.

CPM 프로세스를 개선함으로써 재무 담당자 등 경영진은 단순 업무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고 성과 데이터를 분석하고, 각 운영 조직을 운영하며, 최적의 결과를 위한 의사 결정과 인사이트 도출에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을 할애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CPM은 재무팀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모든 부서가 예측, KPI 모니터링, 통합 플래닝과 같은 툴로부터 이점을 얻을 수 있도록 돕는다. 다시 말해 CPM 솔루션은 계획과 성과 관리 역량을 HR, 영업, 공급망, 위험 관리와 같은 영역까지 확장해 주는 것이다. 따라서 모든 부서는 변화에 성공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툴을 갖출 수 있다.

ERP가 사업의 운영을 돕는 반면 CPM은 사업의 경영을 담당하는 툴로 이 두 가지 툴이 함께 사용될 때 업무 효율 향상과 효과적인 의사결정과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높은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기업성과관리를 위한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는 솔루션을 개발, 공급하고 있는 월터스클루어코리아는 오는 12월 14일(목)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동영상 마케팅 플랫폼 GTT SHOW GTT Webinar에서 “기업의 데이터 중심 성과향상과 의사결정 효율 높이는 ‘전사 사업성과관리’ 전략”을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온라인 세미나에서는 ERP 시스템의 한계와 기업성과관리 솔루션에 대해 소개하고, 이 두 가지 솔루션을 함께 운용했을 때의 장점과 더불어 실제 도입 사례를 통해 전사 기업성과관리와 경영계획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전략과 활용법을 제시한다.

박재영 월터스클루어코리아 솔루션 매니저와 부중원 사업개발 매니저가 ERP 시스템의 역할과 한계에서부터 기업성과관리(CPM) 솔루션의 역할과 특장점, 그리고 CPM을 ERP와 함께 사용할 때의 효과와 업무적 이점에 대해 설명하고 성공 사례와 CPM 솔루션 도입시 고려해야 할 점에 대해 알려준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GTT SHOW 홈페이지(https://gttshow.com/Event/259)를 참조하면 된다.

 

[알림] GTT KOREA의 동영상 마케팅 플랫폼 GTT SHOW는 오는 12월 14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오후 3시까지 “기업의 데이터 중심 성과향상과 의사결정 효율 높이는 '전사 기업성과관리' 전략”을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한다. 기업의 다양한 성과 지표의 측정과 분석, 경영계획, 이동계획, 차이 및 변수 별 분석 등 경영 의사결정을 돕고 경쟁력을 강화하는 기업성과관리(CPM) 솔루션 및 ERP와 함께 운용했을 때의 장점과 실제 도입 사례를 통해 전사 CPM과 경영계획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전략과 활용법이 소개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