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은 비즈니스의 성장을 위해 지속적인 성과관리를 통해 수익을 최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서는 재무성과와 연동이 되는 데이터 기반의 통합관리와 의사결정 지원 솔루션이 필요하다. 하지만 많은 기업들이 다양한 IT 기술을 갖추고 있다 해도 ▲다양한 부서에서 사용하는 여러 시스템에 데이터가 분산되어 전체적인 성과 관리가 어렵고 ▲업데이트되지 않은 정보로 인해 잘못된 의사 결정 가능성 ▲수동적인 업무 과정으로 인해 시간 낭비 및 오류 발생 가능성 ▲전략 수립과 실행 과정의 연계 부족으로 목표 달성 어려움을 겪고 있다.
기업성과관리 플랫폼 CPM은 기업의 전략적 목표 달성을 위해 재무, 예산, 계획, 성과 등을 통합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데이터 통합, 성과 분석, 예산관리, 의사결정 개선, 전략 실행 등을 가능하게 한다.

월터스클루어 코리아의 기업성과관리 솔루션인 ‘CCH 타게틱(CCH Tagetik)’은 급변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 기업 고객들에게 AI 활용 고급 분석 기능이 적용돼 재무계획(FP&A)를 넘어 판매, 공급망, HR 등 운영 조직까지 확대해 최적의 전사적 경영계획 및 예측 정보를 제공하는 ‘확장경영계획 및 분석(xP&A, Extend Planning & Analysis)’도 가능하다.
CCH 타게틱은 재무 성과를 사업, 브랜드, 제품, 고객과 같은 주요 의사결정 단위와 연계하여 조직이 수익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정보에 기반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현재 기업이 처한 성과 분석 문제를 살펴보고 기업성과관리 플랫폼을 통해 기업의 수익 극대화를 위한 수익성 분석과 기업이 지속 가능하고 수익성 있는 성장을 추진하는 데 필요한 전략과 활용법을 제시한다.
각 세션을 통해 기업성과관리(CPM) 솔루션의 역할 및 특장점, 기존 활용되고 있는 솔루션의 한계와 더불어 기업의 수익성 분석 관련 트렌드 및 과제를 살펴본다. 또한 기업성과관리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도입한 사례를 설명하고 데모도 시연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GTT SHOW 홈페이지(https://gttshow.com/Event/272)를 참조하면 된다.

관련기사
- 사용자 경험 개선의 필수 도구 ‘자동화 테스트’ 강력한 성장세
- AI 기반 기업성과관리 솔루션 ‘CCH 타게틱', 전사 경영관리 향상
- 비즈니스 민첩성 높이는 ERP와 ‘전사 기업성과관리’ 통합 전략 확인하라
- 기업 의사결정 효율과 비즈니스 민첩성 높이는 ‘기업성과관리’ 무료 웨비나 개최
- “기업 수익성 높이는 기업성과관리 플랫폼 활용전략” 무료 온라인 세미나 개최(3월 5일)
- [기고] CMO와 CFO 간의 데이터 격차를 해소하는 방법
- 데이터 기반 기업 수익성·경영관리 효율 높이는 기업성과관리 솔루션 ‘CCH 타게틱'
- IT 담당자 필요 없는 근태관리 솔루션
- 기업 CEO 최대 관심사 “AI 활용과 직원 재교육”
- IT 리더 90% “AI용 단일 플랫폼에서 데이터 라이프사이클 통합 중요”
- 위시켓, '정부지원사업 IT 외주 개발 전략' 웨비나 개최
- 더 강력한 통찰력을 더 빠르게 제공하는 ‘AI 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