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 조사 결과 데이터를 분석하려면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빈도표와 그래프 분석 툴을 이용해 사용자가 직접 문항 유형별 적절한 분석 방법을 선택해서 분석해야 했고, 전문 지식이 부족한 이용자들은 전문 분석가의 도움을 받아야 했다.
이를 좀더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엘림넷(대표 한환희)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설문 응답 결과 데이터를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는 나우앤서베이 ‘설문 분석 AI’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오픈AI의 챗GPT API를 연동해 개발한 것으로, 객관식∙주관식∙척도형∙순위형 등 다양한 문항 유형을 자동 인식하고 유형별 최적의 분석 방법을 적용해 자연어 인사이트 분석 보고서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용자들의 요청에 따라 설문 개별 문항에 대한 분석 보고서와 선택한 문항 전체에 대한 종합 인사이트 보고서를 생성해 제공한다.
엘림넷 나우앤서베이팀의 이현석 팀장은 “이 서비스는 시장 조사, 고객 만족도 조사, 직무 만족도 조사, 여론 조사, 논문을 위한 조사 등의 분야에서 이용자 경험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킬 것”이라며, “앞으로도 나우앤서베이 이용자들의 만족을 위해 계속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나우앤서베이 설문 분석 AI 서비스는 회원 가입만 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채환 기자
whaney@gttkorea.com
관련기사
- [기고] 데이터 분석 기술에 대한 네 가지 관점
- 비즈니스의 미래를 좌우하는 빅데이터 분석
- FBI가 사용하는 법의학 SW, 형사 사건 53만 건에 증거 생성
- 고객은 기다리지 않는다, AI로 혁신하라
- 데이터가 곧 경쟁력, 오픈 소스 인텔리전스 시장 증가세
- 보안 리더가 알아야할 마이크로세그먼테이션
- [2024년 전망] 기업 96% “AI는 비즈니스 성공의 핵심”
- [기고] 데이터 활성화, 올바른 데이터 보고를 위한 핵심
- 소비자를 더 정확히 파악하는 '고급 분석', 성장률 증가세
- [기고] 데이터의 가치를 높이는 ‘데이터 제품’
- 나우앤서베이, 온라인 설문 생성 AI GPTs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