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데브섹옵스(DevSecOps) 플랫폼인 깃랩(GitLab)이 소프트웨어를 구축, 테스트, 보호 및 배포하는 방식을 간소화하기 위한 플랫폼 전반의 새로운 혁신 ‘깃랩 17’을 발표했다.

깃랩 17은 조직이 소프트웨어를 개발, 테스트, 보호 및 배포하는 방식을 간소화하고 자동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깃랩 듀오 엔터프라이즈 ▲새로운 CI/CD 카탈로그 ▲다양한 추가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그중 눈에 띄는 기능 깃랩 듀오 엔터프라이즈는 소프트웨어 개발 생명 주기의 모든 단계에서 작동하는 유일한 엔드-투-엔드 AI 애드온이다. 조직 개인정보 보호제어, 코드제안 및 채팅 등 개발자 중심의 깃랩 듀오 프로(GitLab Duo Pro)의 AI 기능과 조직이 보안 취약점을 사전에 탐지하고 수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기업 중심의 AI 기능을 결합한다.

이는 조직이 취약점 설명 및 해결을 통해 소프트웨어를 더 잘 보호할 수 있도록 돕는 AI 기능을 포함하며, 데브섹옵스 팀이 AI 기반 근본 원인 분석을 통해 CI 실패와 코드 오류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고객이 AI 영향 대시보드를 통해 AI 투자의 영향과 ROI를 측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깃랩은 또한 조직이 사전 구축된 CI/CD 구성 요소를 검색, 재사용 및 제공할 수 있는 중앙 집중식 포털을 통해 효율성을 개선하고 워크플로를 표준화할 수 있도록 새로운 CI/CD 카탈로그의 일반 가용성을 시작한다.

이외에도 깃랩 17에는 네이티브 시크릿 매니저(Secrets Manager), 구글 클라우드 깃랩 전용, 정적 애플리케이션 보안 테스트(SAST) 통합, 제품 분석 기능, 옵저버빌리티 기능, 엔터프라이즈 애자일 계획 기능, 모델 레지스트리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거버너(James Governor) 레드몬크(RedMonk) 공동 설립자는 "깃랩 17은 소프트웨어 개발자, 운영자, 제품 관리자 및 머신 러닝 팀이 사용할 수 있는 엔드-투-엔드 플랫폼으로 기업의 요구 사항에 부응합니다. 듀오 엔터프라이즈는 생성AI를 사용하여 이러한 모든 역할과 비즈니스 기능에서 수행해야 할 작업의 마찰을 줄이도록 설계되었다."고 말했다.

데이빗 드산토(David DeSanto) 갯랩 최고 제품 책임자는 "깃랩 17은 소프트웨어 가치를 제공하는 데 관련된 모든 팀 간의 사일로를 제거하고, 작업 및 복잡한 워크플로를 자동화하며, 보안과 규정 준수가 처음부터 내장되도록 해 AI 기반 소프트웨어 혁신의 미래를 예고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