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시대, 데이터는 기업의 미래를 결정짓는 핵심 자산이다. 기업들은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하지만 데이터의 양적 증가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데이터의 품질이 보장되지 않으면 잘못된 인사이트로 인해 비즈니스 성과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AI를 활용성을 저해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기업들은 데이터 품질 평가 및 개선에 주목하고 있다. 정확하고 일관성 있는 고품질 데이터는 의사결정의 신뢰성을 높이고,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키며, 고객 만족도를 제고한다. 또한 규정 준수 및 리스크 관리에도 기여한다. 데이터 품질 혁신은 단순히 데이터 관리 차원을 넘어 기업 경쟁력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

페블러스의 ‘데이터 클리닉’은 데이터를 위한 종합 병원으로 빅데이터 및 AI 학습데이터의 품질평가와 개선을 위한 올인원 데이터 종합 솔루션이다. 합성데이터의 오남용 문제를 해결하는 정밀 타게팅 합성데이터를 만들어 낼 수 있고, 데이터의 품질 자체를 진단할 수 있어 공정한 데이터 거래와 효율적인 AI 개발에도 도움이 된다.
이 웨비나에서는 국내외 여러 특허를 획득한 페블러스의 데이터 품질 평가와 개선을 위한 올인원 솔루션인 데이터 클리닉 소개와 합성 데이터, 데이터 경량화, 재현 데이터 등 실제 활용 사례를 살펴본다.
또한 결합 데이터의 활용법과 다양한 신업군에서 데이터 품질 평가와 개선을 통해 업무과 비용 효율을 높여 비즈니스를 향상시킨 방법들을 자세히 살펴본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GTT SHOW 홈페이지(https://gttshow.com/Event/280)를 참조하면 된다.

관련기사
- “AI시대 핵심 경쟁력, 데이터 품질 평가와 개선 전략”
- “업무와 비용효율 높이는 산업별·유형별 데이터 품질평가 및 개선 사례” 무료 온라인 세미나 개최(5월 30일)
- ‘데이터 클리닉’, 데이터 품질 평가로 신뢰성 높이는 올인원 데이터 종합 솔루션
- “데이터 품질평가 기술 ‘데이터 클리닉’으로 AI 기술과 데이터 활용 가치 높이겠다”
- 비투엔, AI 학습데이터 품질 높이며 AI 시장 확대나서
- 데이터 품질을 개선하는 12가지 주요 AI 패턴
- 시장 동향 예측하는 고급 대화형 AI
- 미소정보기술 '데이터 품질 진단 서비스' K-PaaS 인증 획득
- 페블러스-고려대 정보대학, 'AI 데이터 품질' 산학 역량 강화 협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