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기계 전문 업체인 볼보그룹코리아(대표 앤드류 나이트)가 고객 전용 건설기계 운영관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마이 스마트 머신(My Smart Machine)’을 31일 출시 했다.
이 앱은 제품정보, 구매견적, 나의 장비 관리 등 장비 전 생애주기에 걸쳐 건설장비를 운영하는 데 필요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건설장비 원격 모니터링 텔레매틱스 시스템인 ‘케어 트랙(CareTrack)’과 연동되어 케어 트랙이 장착된 장비를 운용 중인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들은 모바일 앱에서 GPS 기반의 장비 위치 정보, 가동 현황, 연비 정보, 주요 부품 교환주기 등 앱 내 실시간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고객들은 앱으로 장비 정보 및 가까운 영업·서비스 대리점 등 다양한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판매 중인 장비와 부품, 어태치먼트와 옵션에 대한 제원·가격·구매 조건 검색도 가능하며, 전국 영업망과 근거리의 순정 부품 대리점, 중고 협력업체 정보를 확인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임재탁 볼보그룹코리아 국내영업서비스 부문 총괄 부사장은 “모바일 앱 출시로 고객에게 편리한 디지털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볼보그룹코리아는 실시간 장비 데이터와 고객 서비스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겠다.”라고 말했다.
장명곤 기자
mgj1020@gttkorea.com
관련기사
- MS가 주목하는 'AI 트랜스포메이션'...업무 경험∙고객 참여∙비즈니스 프로세스∙혁신
- 코오롱베니트, 건설현장 모니터링 ‘비전AI 실증 프로젝트’ 착수
- 트림블코리아-포스코이앤씨, 현장관리시스템 확장 협력
- 트림블코리아-현대엔지니어링, BIM 공정관리 프로그램 개발 협력
- 안전한 제조 환경 구축 플랫폼 ‘아이팩츠 SHE’
- “AI 데이터 전주기 프로세스 마다 데이터 관리 효율 높여 글로벌 AI 데이터 플랫폼으로 우뚝 서겠다”
- [CES 2024] HD현대, 인류 문제 해결하는 미래 건설현장 ‘사이트 트랜스포메이션’ 구현
- HD현대-구글 클라우드, 생성AI 기반 조선·건설·CX 디지털 혁신 가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