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메모리 솔루션 기업 키옥시아(Kioxia Corporation)는 5일 자사의 PCIe 5.0와 NVMe 2.0 기반의 엔터프라이즈 및 데이터 센터용 SSD 제품군이 이스라엘 스토리지 기업 신노르(Xinnor)의 스토리지 솔루션 ‘RAID’와 호환성 및 상호 운용성에 대해 성공적으로 테스트를 마쳤다고 7일 밝혔다.

키옥시아의 엔터프라이즈용 SSD CM7
키옥시아의 엔터프라이즈용 SSD CM7

생성AI와 같은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에는 PCIe 5.0 인터페이스와 해당 고속 SSD를 갖춘 서버가 필요하다. 이에 키옥시아와 신노르는 고성능 소프트웨어 RAID 솔루션, 온프레미스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센터에서 AI, ML 및 데이터 분석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PCIe 5.0 SSD의 성능을 검증했다.

이번 테스트로 양사는 동일한 하드웨어 구성을 가진 소프트웨어 RAID 솔루션보다 PostgreSQL을 실행하는 데 최대 25배 더 높은 성능을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키옥시아 관계자는 “차세대 데이터 센터 인프라의 성공은 현재와 미래의 제품과 기술이 함께 원활하게 작동하는 생태계 협업 및 상호 운용성 검사 노력에 달려 있다.”라며 “키옥시아는 PCIe 5.0 생태계를 계속 지원하고 고성능 PCIe 5.0 NVMe SSD의 가치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