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기업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가 미국 디지털 운영관리 업체 페이저듀티(PagerDuty)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21일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력으로 ▲클라우드 관리 및 운영 솔루션 구축 ▲신규 시장 공동 영업 및 마케팅 등을 진행할 방침이다.

또한, 페이저듀티의 오퍼레이션스 클라우드 플랫폼의 핵심인 ‘AIOps’ 솔루션을 메가존클라우드의 클라우드 운영 관리와 결합해 기업 고객에 클라우드 관리에 소요되는 자원 및 장애 대응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AlOps’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발생하는 장애에 대응하는 솔루션으로 ▲AI 및 기계학습 엔진으로 중요 알람만을 제공하는 노이즈 리덕션 ▲비정상적 패턴 식별 및 분석해 사건을 파악하고, 예방 조치를 제안하는 지능형 인사이트 ▲기업의 운영효율지표를 수치화해 생산성을 관리하는 생산성 지표 대시보드 등을 제공한다.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는 “페이저듀티와의 협력으로 고객들에게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메가존클라우드의 고객 관리 경험과 페이저듀티의 클라우드 관리 및 운영 노하우를 결합해 많은 인력을 필요로 했던 이슈 관리를 효율화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