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서비스 전문 기업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가 SW교육기관 이노베이션아카데미(학장 전영표)와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과 개발자 생태계를 활성화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노베이션아카데미는 디지털 융합 및 소프트웨어 혁신 인재 양성을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의 지원으로 2019년에 설립한 SW교육기관이다. 현재, 프랑스의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교육 프로그램인 ‘에꼴42’를 국내에 도입한 ‘42서울’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디지털 인재 양성 사업 ‘K-디지털 트레이닝’ 사업을 운영 중인 이스트소프트와 이노베이션아카데미 간의 ▲교육 사업 협업 ▲개발자 채용 연계 프로그램 운영 ▲상호 발전 협력이 주요 내용이다.
특히, 양측은 자기주도형 동료학습 교육 플랫폼인 ‘코디세이(Codyssey)’를 적극 활용하고, 개발자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채용 연계형 프로그램에서도 지속 협업하기로 했다. 코디세이는 이노베이션아카데미의 대표적인 교육 프로그램이다.
K-디지털트레이닝 사업은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해 고용노동부가 추진하는 것으로 이스트소프트는 작년 3월 디지털 선도기업으로 선정돼 해당 사업을 운영하기 시작했다. 현재 5개 교육 과정을 운영 중이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혁신 교육 기관인 이노베이션아카데미의 전문성과 이스트소프트의 소프트웨어 및 AI 서비스 제공 경험이 시너지를 낼 수 있게 적극적으로 협업하겠다.”라며 “디지털 선도 기업으로 산업을 이끌 핵심 인재 양성뿐만 아니라 이들이 활동할 수 있는 저변 확대에도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관련기사
- 과기정통부-교육부, ‘2024 온라인 코딩 파티’ 개최
- AI는 인재 대체가 아닌 인재 강화 전략
- 코오롱베니트-서울시립대, 'AI·빅데이터' 산학 기술 협력
- 서울테크노파크, '수요분석 기반 AI 생산 추천모델 개발' 교육생 모집
- 알리바바 클라우드, 생성AI 인재 양성에 적극
- 과기정통부, AI‧디지털 핵심인재 양성 나선다
- 이스트소프트, 프론트엔드·인프라보안 전문가 양성 ‘K-디지털 트레이닝’ 과정 개설
- IT여성기업인협회-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SW산업 활성화 맞손
- 헥사곤-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디지털 혁신 인재 양성 협력
- 이스트소프트, ‘K-디지털 트레이닝’ 참여...AI 인재 육성
- KISA, ‘AI 보안관제 전문인력 양성’ 교육 과정 개설
- 일본 시니어케어 시장 진출한 대한민국 '대화형 AI'
- 점프-마이크로소프트, AI 활용 디지털 교육 확산 협력
- 비브리지-멋쟁이사자처럼, AI 기반 온라인 교육 플랫폼 개발 맞손
- 이스트에이드, 피키캐스트·봉봉 인수...“개방형 AI 포털로 거듭날 것”
- 예금보험공사에서 활동하는 AI 아나운서 ‘에일리’
- 이스트소프트, 문서 편집 프로그램 ‘알PDF v4.0 공개용’ 발표...성능과 편의성 강화
- 이스트소프트-유비온, 'AI 기반 교육 SW' 시장 공략 협력
- 이스트소프트, 'AI 검색 엔진 앨런' 12월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