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스토리지 기업 퓨어스토리지(지사장 유재성)는 지난 18일부터 4일간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퓨어스토리지의 연례 컨퍼런스인 ‘퓨어//액셀러레이트 2024(Pure//Accelerate 2024)’에서 제4회 ‘퓨어스토리지 혁신 어워드(4th annual Pure Storage Breakthrough Awards)’의 수상자를 발표했다고 24일 전했다.

퓨어/액셀러레이트 2024 행사 영상 일부(자료제공=퓨어스토리지)
퓨어/액셀러레이트 2024 행사 영상 일부(자료제공=퓨어스토리지)

퓨어스토리지는 전 세계 1만2500여 고객사 중 국내 기업인 미디어젠(MediaZen)을 비롯해, NTT 데이터(NTT DATA), THG, 소프트뱅크(SoftBank), 리비안(Rivian), 피서브(Fiserv), 인디애나 주 기술청(Indiana Office of Technology, IOT) 총 7개 기업 및 단체를 수상자로 선정했다.

5개 수상 부문은 ▲지역별 그레이트 오브 올 타임(Greatest of All Time, 이하 G.O.A.T.) ▲클라우드 챔피언(Cloud Champion) ▲데이터 워리어(Data Warrior) ▲비저너리(Visionary) ▲퓨어 굿 지속가능성(Pure Good Sustainability)으로 구성됐다.

G.O.A.T. 북미 지역(North America) - NTT 데이터

글로벌 비즈니스 및 기술 서비스 기업 NTT 데이터는 퓨어스토리지 플랫폼을 통해 고객을 위한 클라우드 및 AI 인프라를 강화해 매일 최대 400TB의 데이터와 30억 개의 기록물을 처리하면서 에너지 비용을 50% 절감했다.

G.O.A.T.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 (EMEA) - THG

글로벌 디지털 혁신 기업 THG(구 헛 그룹, the Hut Group)는 에버그린//원(Evergreen//One) 서비스형 스토리지 솔루션을 포함한 퓨어스토리지 플랫폼을 기반으로 400개의 글로벌 웹사이트, AI 학습 모델, 수천 개의 이커머스 데이터베이스를 포함한 자사의 모든 데이터 서비스를 지원하고, 기존 대비 전력 소비를 80%까지 절감하고 AI 기반 고객 서비스를 강화했다.

G.O.A.T. – 아시아태평양 및 일본 지역(APJ) – 소프트뱅크

일본 이동통신 기업 소프트뱅크는 '비욘드 캐리어' 성장 전략을 통해 통신을 넘어 비즈니스와 서비스를 크게 확장했다. 이에 퓨어스토리지는 소프트뱅크의 멀티 도메인 ICT 플랫폼에서 데이터 무결성 및 가용성을 보장했다.

클라우드 챔피언 - 리비안

글로벌 전기 자동차 기업 리비안은 데이터 서비스 플랫폼으로 퓨어스토리지의 포트웍스(Portworx)와 함께 포괄적인 쿠버네티스 전략을 활용해 개발을 가속화하고, 중요한 시스템 성능을 개선하며, 혁신을 추진했다. 리비안은 포트웍스 플랫폼을 사용해 차량 키 프로비저닝을 위한 다운타임을 줄이는 동시에, 현장 엔지니어들이 공장 기계의 작동 상태를 파악할 수 있도록 가시성을 향상시켰다.

데이터 워리어 – 미디어젠

AI 기반 음성 인식 솔루션 기업 미디어젠은 퓨어스토리지에 확장 가능한 고성능 R&D 플랫폼을 구축해 AI 연구 역량을 강화했다. 퓨어스토리지 도입 이후 최대 12개월이 소요되던 음성인식 모델링 작업을 2주(96% 향상)만에 완료했다.

미디어젠이 데이터 워리어 상을 수상했다(자료제공=퓨어스토리지)
미디어젠이 데이터 워리어 상을 수상했다(자료제공=퓨어스토리지)

퓨어 굿 지속가능성 – 피서브

글로벌 금융 기업 피서브는 퓨어스토리지 플랫폼을 통해 향상된 데이터센터 스토리지 기술로, 금융 거래에 쓰이는 전체 블록 스토리지 랙 공간을 75% 절감하고, 전력 및 냉각 비용을 73% 절감했다.

비저너리 - 인디애나 주 기술청

인디애나 주 기술청은 92개의 주 정부 기관과 35000명의 직원이 670만 명의 시민들에게 혁신적이고 더 나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퓨어스토리지의 단일 통합 데이터 스토리지 플랫폼으로 주정부 IT 인프라의 90%를 지원하는 이 기관은 유지보수에 소요되는 시간을 최대 70%까지 줄여 새로운 기술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게 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