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해 3월, 교육부가 디지털 교육 혁신 방안의 핵심 내용 중 하나로 2025년부터 ‘AI 디지털교과서 플랫폼’ 도입을 목표로 인공지능 기반 코스웨어를 운영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하며 코딩 및 SW 교육을 위한 코스웨어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SW 교육 플랫폼 기업 로지브라더스가 NIPA(정보통신산업진흥원), 메가존 클라우드의 지원으로 두바이에서 열린 글로벌 IT 전시회인 ‘GITEX-Expand North Star 2024’에 참가해 AI 교육 코스웨어 ‘코드모스’를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코드모스는 DX(디지털 전환)/AX(인공지능 전환) 를 교육하는 SW 교육 플랫폼으로 지난해부터 미국, 태국, 케냐 등의 학교 및 교육서비스 제공 기관과 파일럿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이번 행사에서 로지브라더스는 코드모스의 개인화된 맞춤 학습 과정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직접 시연했다.

로지브라더스는 AI 교육 코스웨어 코드모스를 선보이며 중동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자료제공=로지브라더스)
로지브라더스는 AI 교육 코스웨어 코드모스를 선보이며 중동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자료제공=로지브라더스)

또한 아랍에미레이트(UAE)의 AI 장관과 직접 만나 현지 중동 교육 전문가 및 투자자들과의 네트워크를 다져 글로벌 확장성을 모색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GITEX-Expand North Star 2024에는 글로벌 IT 스타트업 및 혁신 기업들 1800여 개와 1000여 개 벤처 투자사가 참여했다.

로지브라더스 노상민 대표는 “이번 행사는 디지털 및 AI 역량을 키우는 소프트웨어로 자리매김한 코드모스를 중동 시장에 선보일 수 있는 최적의 무대였다.”라며 “향후 중동 내 학교, 지자체 등과 파트너십 확대 및 현지화된 제품을 통한 매출이 기대된다. 중동뿐 아니라 북미, 동남아, 아프리카 등에서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파트너쉽 모델로 전 세계 학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