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AI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전문기업 라온메타(대표 이순형)가 지난 19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메타버스 기반 실습 전문 플랫폼 ‘메타데미’의 파트너사들을 초청해 ‘2024 메타데미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라온메타가 올해 구축한 국내 주요 메타버스 기반 실습 콘텐츠 전문기업과의 상생협력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윤원석 라온메타 메타데미사업본부장은 ‘메타데미의 미션, 그리고 파트너사와 함께할 미래’를 주제로 메타버스 실습 전문 플랫폼과 콘텐츠 공급사 간 새로운 에코시스템을 소개하고 상생협력 확대를 통한 동반성장의 비전을 제시했다.
윤 본부장은 콘텐츠별 마케팅과 활성화 전략을 바탕으로 메타데미 커뮤니티 구축과 비즈니스 생태계 강화 방안을 설명했으며, 메타버스 기반의 자격과정 시험장, 멀티플레이 대회장 도입 사업 확대 계획을 발표했다. 또한 AI 기반 튜터, 코칭 등의 기술 고도화로 한 단계 진화된 에코시스템을 갖춘 플랫폼으로의 도약과 메타버스 내 콘텐츠 공급의 혁신을 강조했다.
높은 몰임감과 현실감 넘치는 실습 환경을 제공하는 메타데미는 확장현실(XR) 기기를 활용한 실습 수행이 가능해 국내외에 적용할 수 있는 범용성을 갖췄다.
라온메타 윤원석 메타데미사업본부장은 “앞으로 메타버스 실습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갈 파트너사와 콘텐츠를 발굴하고, 메타데미를 중심으로 생태계를 지속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은비 기자
eunbi@gttkorea.com
관련기사
- 라온메타, 메타버스 기반 ‘동물 임상 실습’ 콘텐츠 확대
- 라온메타, 메타버스 건설기계 조종훈련 실습 확대
- ‘메타버스 기반 부검 실습’, 겨자씨키움센터 데모데이 최우수상 수상
- 라온시큐어, ‘2024 시큐업 세미나’ 개최
- 라온메타, ‘메타버스 드론 조종 실습 콘텐츠’ 오픈
- 라온메타-삼우이머션-브이알애드, 메타버스 기반 실습 콘텐츠 확대 추진
- 라온메타, ‘XR 기반 동물 부검 실습’ 미국 특허 획득
- 라온메타, 메타버스 기반 ‘실험동물 부검 실습’ 콘텐츠 출시
- 라온메타-뉴베이스, 실용적 메타버스 구축 협력
- '2025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프로젝트 그룹' 모집...메타버스 산업 활성화 가속
- 라온메타-옐로우박스, ‘메타데미’에서 동력보트 조종 실습 콘텐츠 제공
- 라온메타-아고라스, 메타버스 기반 IT 실습 콘텐츠 활용해 AI 인재 양성 협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