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줌(ZUM) 서비스 기업 이스트에이드(대표 김남현)가 자사 인터랙티브 콘텐츠 플랫폼 ‘봉봉(VONVON)’과 광고 수익화 플랫폼 애드팝콘(대표 김흥택) 간 광고 수익을 창출해 분배하는 오퍼월(Offerwall) 사업 제휴를 체결해 본격적인 리워드 사업 확장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이스트에이드와 애드팝콘의 업무 협약 체결식
이스트에이드와 애드팝콘의 업무 협약 체결식

이번 협력으로 봉봉 콘텐츠 서비스는 PASS, 엘포인트, 신한플레이, 티머니GO 등 10개 이상의 플랫폼에서 연동된다. 

애드팝콘은 보유한 광고 지면의 99% 이상이 모바일 앱에 최적화돼 앱 퍼블리셔가 광고로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할 수 있다. 특히, 애드팝콘 모회사 아이지에이웍스의 AI 생성 데이터 기술은 정밀한 오디언스 분석과 맞춤형 타겟팅을 구현해 광고 효율을 극대화한다. 또한, 구글·네이버·카카오·쿠팡 등 주요 광고 네트워크를 한 번에 운영할 수 있다.

이스트에이드는 봉봉 제휴처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모바일 광고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봉봉은 전 세계 6천 만 명의 페이스북 팬을 보유한 글로벌 인터랙티브 콘텐츠 플랫폼으로, 대표작 ‘신이 나를 만들 때’는 6억 명이 참여했다.

이스트에이드 한이준 비즈니스 오너(BO)는 “이스트에이드의 포털 광고 사업 경험과 이스트그룹 통합회원을 기반으로 한 리워드 서비스 인프라를 통해 봉봉이 새로운 도약을 맞이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